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덕 복사꽃 큰잔치 2021 축제 기간 장소 개화시기 복사꽃마을

축제 TIP

by loyal 쩡 2021. 4. 7. 16:1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복사꽃을 아시나요? 복사꽃을 모르시는 분들은 계셔도 복숭아꽃을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것 같은데요. 사실은 복사꽃 = 복숭아꽃입니다. 복사꽃은 장미과에 속하며 보통 4월에서 5월 사이에 피는 꽃이죠. 잎보다 꽃이 먼저 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관상용, 식용, 약용 등 다양한 형태로 쓰이고 있습니다. 꽃말은 사랑의 노예, 희망, 용서라는 점.

 

 

 

매년 4~5월이 되면 경상북도 영덕은 복사꽃 세상이 됩니다. 경북 영덕 복사꽃 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꽃길 중 하나로 꼽힐 정도! 경북 영덕 어느 곳을 봐도 분홍빛 복사꽃을 보게 되지만 가장 유명한 장소는 안동에서 영덕으로 이어지는 국도 주변, 그리고 삼화리 일대입니다. 

 

 

 

하지만 경북 영덕 복사꽃 마을에는 가슴 아픈 사연이 있습니다. 1959년 태풍 사라호가 대한민국을 휩쓸고 갔을 때 경북 영덕은 엄청난 피해를 입었던 경험이 있는데요. 논과 밭을 포함한 마을 전체가 폐허로 변하자, 마을 사람들은 복숭아를 떠올립니다. 복숭아는 기름지지 못하고 메마른 땅에서 오히려 잘 자라기 때문에 폐허로 변한 땅에서도 잘 자랄 것이라 생각한 것입니다. 그렇게 사람들은 마을 곳곳에 복사꽃을 심게 되고, 사람들의 예상대로 잘 자라주어 현재까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영덕에서는 1984년부터 2년에 한 번씩, 4월이 되면 영덕 복사꽃 큰 잔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격년제 시행이기 때문에 매년 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해주시고, 올해에는 다행히(?) 영덕 복사꽃 큰 잔치가 시행되는 해입니다. 영덕 복사꽃 큰 잔치 2021은 4월 17일 시행될 예정이며 장소는 영덕 군민 운동장입니다. (영덕 군민 운동장 : 영덕군 영덕읍 경동로 8338)

 

 

 

다만 길어지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이번 영덕 복사꽃 큰 잔치 2021은 어떻게 진행이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현재까지는 공식 홈페이지에도 특별한 공지가 올라와있지 않습니다.

 

 

 

영덕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따르면 영덕 복사꽃 큰 잔치 2021의 대표 행사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식전행사 : 축하 거리 행진

▷ 입장식 : 9개 읍·면

▷ 개회식 : 개회식, 우승기 반환, 기념사 및 축사, 축하 퍼포먼스

▷ 본 행사 : 민속경기 19 종목

▷ 문화행사 : 학생 백일장 및 사생대회

▷ 부대행사 : 음식·차 봉사, 수지침, 건강증진 코너 등

▷ 폐회식 : 성적 발표, 시상 등

 

 

 

군민화합과 향토문화 계승을 위해 시행되는 영덕 복사꽃 큰 잔치는 영덕군이 주최하며, 영덕문화원을 비롯한 각 사회단체가 주관합니다.

 

 

 

영덕 복사꽃 큰 잔치에 들르신 분들은 영덕 전통시장, 꽃길 여행, 오천옹기, 영덕풍력발전단지, 목공예 체험장, 신재생에너지 전시관, 산림생태문화체험공원, 하저리 해수욕장, 오보 해수욕장, 강구 전통시장 등의 주변 여행지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