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주 금사참외 축제 정보 장소 위치 드라이브스루 코로나 2021

축제 TIP

by loyal 쩡 2021. 5. 13. 17:1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매년 5월 말 여주 금사 근린공원 일원에서는 여주 금사참외 축제가 개최됩니다. 여주 금사참외 축제는 금사 참외 축제 추진위원회의 주최와 주관으로 진행되는데요. 원래는 행사 기간 동안 전통공연, 풍물놀이, 참외 이벤트 행사, 전시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지만 이번에는 좀 다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다시피 코로나 19 때문입니다.

 

작년인 2020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제14회 여주 금사참외 축제가 취소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다르게, 2021년에도 코로나가 지속되자 금사면과 금사 참외축제 추진 위원회는 많은 고민 끝에 약간의 다른 방식으로 여주 금사참외 축제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바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인데요.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는 자동차에 탄 채로 쇼핑할 수 있는 상점, 주차장의 티켓 판매소, 레스토랑, 금융 기관 등을 의미합니다.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되는 여주 금사참외 축제는 자동차에 탄 채 참외를 구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진행하는 축제인 만큼, 이번 연도까지 축제를 취소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를 조심하면서도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여주 금사참외 축제는 처음인지라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728x90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축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별다른 이벤트는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자동차를 탄 채로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공연 무대를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식 음료와 참외 할인권도 제공됩니다.

 

 

 

여주 금사참외 축제


기간 2021년 5월 28일 금요일 ~ 30일 일요일 (3일간)

장소 금사 게이트볼장 (금사 근린공원 맞은편)

주소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이여로 1278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이포리 285-3)

방식 드라이브 스루

 

 

 

평소 참외를 좋아하신다면 5월 말 진행되는 여주 금사참외 축제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알려드린 대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코로나 19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지만, 그래도 개인 방역지침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외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있어 장 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변비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섭취하기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미네랄 성분과 칼슘 성분이 있어 뼈 건강을 튼튼하게 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섭취가 가능합니다.

 

6월부터 8월까지가 참외 제철인 만큼, 여주 금사참외 축제 기간이 가장 참외 맛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외를 구입한 후 보관할 때는 완벽하게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