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풍 힌남노 경로 뜻 제주도 제주 현재위치 2022년 11호

HOT 이슈

by loyal 쩡 2022. 8. 30. 17:3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NAVER

2022년 11호 태풍 힌남노 정보입니다. 처음 힌남노가 발표될 시기에는 우리나라에 영향이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힌남노가 남서진하다 방향을 틀게 되면서 우리나라 먼바다 쪽을 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아직 우리나에 영향을 미칠지는 미지수입니다만, 기상청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태풍 위치가 유동적일 수 있으니 이후 발표되는 기상 정보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기상청

728x90

또한 11호 태풍 힌남노 이후 발생하는 12호 태풍 무이파의 경우 한국을 위협할 확률이 높습니다. 아직 무이파가 확실하게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현재 관측되는 열대 요란이 대형 태풍 무이파로 발달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큰 상태라고 합니다. 만약 열대 요란이 12호 태풍 무이파가 되는 경우에는 오히려 11호 태풍 힌남노가 매우 짧은 기간 안에 소멸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 기상청

SMALL

2022년 올해 8월 말에서 9월 초까지는 대형 태풍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다들 발표되는 기상 정보들에 관심을 가지고 봐주셔야 하는데요. 특히 다가오는 추석도 9월 초에서 중순 사이이기 때문에 지역 이동을 예정중이신 분들도 미리미리 날씨를 체크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 기상청

11호 태풍 힌남노는 올해 발생한 11개의 태풍 가운데 가장 강한 태풍이라고 하는데요. 강풍 반경도 무려 300Km로, 태풍이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사람이 날아갈 수 있을만한 세기라고 합니다. 위성으로 관측한 태풍 힌남노를 보면 태풍의 가운데 뚜렷하게 눈이 보입니다. 눈이 뚜렷할수록 센 태풍임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태풍 힌남노는 이동 경로상에 해수면 온도가 높아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하게 발달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도 주변의 열대 요란들로 인해 태풍의 크기와 강도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 기상청

반응형

태풍 힌남노는 내일인 31일부터, 금요일인 9월 2일 사이 속도가 느려지면서 정체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는 북쪽으로 방향을 틀어 우리나라를 향해 접근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하네요. 아직 태풍 힌남노가 북상 후 어느 쪽으로 향할지는 미지수이지만, 아직은 우리나라를 피해 간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안심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 기상청

현재 우리나라에는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 내리고 있는 비는 내일인 31일까지 이어지다가,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멈출 것이라고 하는데요. 정리하자면 서울 및 수도권은 31일 새벽까지, 강원 영서와 충청도 지역, 전라도 지역은 오전까지 비가 내리고 경상도와 강원 영동 지역은 밤이 되어서야 비가 그친다고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자금까지 2022년 11호 태풍 힌남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들 비에 의한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그럼 저는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