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라마 우리집 몇부작 등장인물 줄거리 김희선

카테고리 없음

by loyal 쩡 2024. 5. 10. 17:5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MBC

 우리, 집 (2024) 

MBC 금토 드라마 / Bitter Sweet Hell

 

장르 블랙 코미디, 휴먼, 스릴러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9시 50분 ~ 

방송 기간 2024년 5월 24일 ~ 2024년 6월 29일 (예정)

방송 횟수 12부작

기획 MBC

출연 김희선, 이혜영, 김남희, 연우

스트리밍 웨이브

 

 

 

자타 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가정 심리 상담의 인주인공이 
정체 모를 협박범에게 자신의 커리어와 가정을 위협받게 되면서 
추리소설 작가인 시어머니와 공조해
가족을 지키려는 이야기를 담은 생활밀착형 코믹스릴러.

ⓒ MBC

다가오는 5월 24일부터 <수사반장 1958>의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MBC 금토 드라마 <우리, 집>입니다. 우리 집은 가정 심리 상담의인 주인공이 정체 모를 협박범에게 위협을 받게 되면서, 추리 소설 작가인 시어머니와 공조하여 가족을 지키려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하는데요. 며느리와 시어머니의 공조라니.. 벌써부터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드라마 우리, 집 인물관계도

ⓒ MBC

드라마 우리, 집 기획의도

지금, 당신의 가정은 안녕하십니까? 우리가 생각하는 가족이란 무엇일까. 이 드라마는 굳건하게 믿고 있던 진실이 균열되는 이야기이며, 가족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담는다. 드라마 속 주인공 영원에겐 완벽한 가족이 있다. 아내 영원밖에 모르는 다정한 남편, 어딜 내놔도 자랑스러운 모범생 아들, 모두에게 존경받는 검찰총장 출신 시아버지, 한 시대를 풍미하며 한국의 아가사 크리스티라고 불렸던 시어머니까지. 그렇게 영원은 모두가 동경하고 부러워하는 완벽한 세상에 살고 있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완벽할 것 같았던 영원의 세상에 돌연한 질문이 던져진다. “당신의 가정은 안녕하십니까?” 그 후 휘몰아치듯 드러나는 가족의 민낯은 영원을 혼란으로 밀어 넣는다. 과연 영원에겐 가족의 진실을 마주할 수 있는 용기가 있을까? 아니면 진실을 외면한 채 거짓된 삶을 사는 것을 택할까? 이 작품은 주인공 영원의 선택을 지켜보는 모두에게 진정한 가족의 의미에 대해 묻고자 한다.

 

 

 

728x90

ⓒ MBC

김희선x이혜영 투톱 드라마 <우리, 집> 첫 방영일까지는 약 2주 정도가 남은 상황인데요. 드라마 우리 집은 총 12부작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될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본방사수를 놓치신 분들은 OTT 웨이브를 통해서도 도 감상이 가능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MBC

노영원 (cast.김희선) / 대한민국 최고 심리상담의

영원은 가족 문제 상담의 일인자로 국민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상담의 이자 셀럽이다. “모든 걸 다 가질 순 없잖아요.” 라며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는 그녀지만, 그녀의 삶은 모든 걸 다 가진 것처럼 보여 대중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성공적인 커리어는 물론, 재건성형의 대가인 의사 남편, 부유한 시부모, 거기에 잘생긴 모범생 아들까지.. 물론 그녀가 쌓아 올린 이 모든 것이 쉽게 이뤄진 것은 아니었다. 영원이 중학생 시절, 대기업 이사였던 아버지가 횡령으로 조사를 받던 중 결국 자살을 선택했다. 눈앞에서 아버지의 자살을 목격하고 심한 충격을 받았던 영원은 당시 해리성 기억장애까지 겪었었다. 집안은 풍비박산이 났고, 그녀가 꿈꿨던 미래의 그림들도 망가져 버렸다. 그때! 영원을 구원한 건 아버지의 친한 후배였던 최검사의 가족들이었다. 최검사와 홍여사 덕분에 영원은 의대를 무사히 졸업했고. 그들의 아들, 재진과 결혼을 하고 도현을 낳았다. 그렇게 과거의 아픔을 이겨낸 영원의 경험은 오히려 현재 심리상담의가 되는 데에 좋은 예시가 된 것은 물론, 영원을 더 유명하게 만들었다고도 할 수 있다. 그런 그녀의 가정 역시 여느 집처럼 사소한 문제들은 있었다. 쇼윈도부부로 살고 있는 시부모라던가, 가끔 영원을 한 수 가르치려는 시어머니 홍여사의 거만함이 거슬리기도 한다. 그러나 대한민국 최고의 심리상담의 답게 가족들을 다독이고 컨트롤하며 완벽한 가정을 지켜내며 살아왔다.

 

 

 

반응형

ⓒ MBC

최재진 (cast. 김남희) / 성형외과의사, 영원의 남편

재건성형의 대가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의사이지만, 재진은 단 한 번도 자신의 의지대로 살아본 적이 없다. 모든 것이 어머니의 뜻대로 정해져 있었고, 재진은 그에 맞춰 살아왔을 뿐이다. 어머니 말대로 그게 다 자신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어머니란 세계 속에서 살던 재진은 재건성형의가 되었고, 행복한 가정까지 이뤘으니, 재진은 어머니를 거역할 순 없었다. 아버지 선배의 딸이었던 영원. 재진은 예쁘고 똑똑한 영원을 어릴 때부터 동경했었다. 그들은 운명인지 홍여사의 계획대로 인지.. 의대에서 다시 만나 결혼을 했다. 재진은 영원을 만나 어머니의 세계를 벗어날 수 있었다고 생각했다. 다만.. 그때부터 영원의 세계 속에서 살게 되었지만 말이다. 그렇게 재진은 홍여사의 착한 아들이자 영원의 좋은 동반자, 고등학생 아들의 유일한 소통창구로서 가장의 밸런스를 잘 지키고 살아가고 있었다. 세나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말이다.

 

 

 

ⓒ MBC

홍사강 (cast. 이혜영) / 추리소설 작가, 영원의 시어머니

홍여사는 70년대 한국문학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문제적 작가이자 기대주였다. 오빠들도 다 법조계에 몸담고 있는 부잣집 막내딸인 홍여사는 대학 때 가난한 시인을 만나 사랑에 눈을 뜨게 되지만 돈을 선택한 그를 보며 상처를 받는다. 그러나 버림받았다고 해서 슬퍼하기만 할 홍여사가 아니었다. 거침없던 홍여사는 한국대 법대출신의 최검사를 만나 결혼했고, 그와의 결혼을 계기로 자신의 인생이 자기 계획대로 흘러갈 거라 자부했다. 홍여사의 인생은 오롯이 아들 재진을 위한 삶이었다. 아들을 내로라하는 성형외과 의사로 만들었고, 여러 난관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희생으로 완벽한 가정을 만들었다고 자부했다. 다만 그녀의 예상보다 너무 유명해진 며느리. 내 아들의 빈자리를 메워주는 정도를 원했던 건데 넘치는 능력으로 내 아들의 빈자리가 티가 날까봐 신경이 쓰이지만 적당한 선에서 누르고 있는 중이다.

 

 

 

ⓒ MBC

이세나 (cast. 연우) / 베일에 싸인 여자

행보를 예측할 수 없는 기묘한 여자. 세나는 여러 가지 얼굴을 가졌다. 해맑은 미소를 지으며 더없이 순수한 소녀가 되기도 하고, 누구라도 유혹할 수 있는 치명적인 팜므파탈이 되기도 한다. 진짜 세나의 얼굴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사람이 있을까. 세나의 인생은 답을 찾을 수 없는 커다란 물음표와 같았다. 그녀는 거의 평생을 가족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살아왔지만, 그것은 여전히 풀리지 않는 질문 꾸러미로 남은 채 세나의 마음 안에 남아있다. 그런 세나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TV 화면 속 영원이었다. 시종일관 자신 있는 태도로 가족에 대해 조언하는 영원을 보며 호기심이 일었다. 저 여자라면, 내가 그토록 찾아 헤맨 가족의 의미를 알려줄 수 있지 않을까…? 그렇게 세나는 영원에게 질문을 던지기 시작했다.

 

 

 

SMALL

ⓒ MBC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