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귀궁 출연진 등장인물 드라마 웹툰 원작 OTT 넷플릭스 뜻 작가 총정리

HOT 이슈

by loyal 쩡 2025. 4. 14. 17:4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SBS

 귀궁  

SBS 금토 드라마 / The Haunted Palace (2025)

장르 가상역사극,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퇴마, 액션, 호러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9시 50분 ~ 

방송 횟수 16부작

기획 SBS

출연 육성재, 김지연, 김지훈

촬영 기간 2024년 7월 31일 ~ 2025년 2월 28일 (사전 제작)

스트리밍 웨이브, 넷플릭스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 SBS

드라마 귀궁 소개

영매의 운명을 거부하는 무녀 여리와 여리의 첫사랑 윤갑의 몸에 갇힌 이무기 강철이가 왕가에 원한을 품은 팔척귀에 맞닥뜨리며 몸과 혼이 단단히 꼬여버리는 육신 쟁탈 판타지 로코

 

 

 

드라마 귀궁 기획의도

먼 오래 전 이 땅의 사람들은 바위 하나, 나무 하나, 작은 동물 하나에도 신성이 깃들어 있다 여기며 함부로 하지 않았다. 모든 만물 중 인간만이 가장 우월한 존재라며 오만하지도 않았다. 그랬기에 작은 사물 하나도 함부로 꺾거나 부수지 않았다. 모든 생명을 소중히 생각하고 또 존중했던 것이다. 과학의 권능만이 떠받들어지는 지금으로선, 먼 꿈결처럼 느껴지는 전설 속의 이야기 같다. 더 많이 가지겠다는 오만방자한 인간의 욕망으로 생태계가 처참히 망가지고 이대로 모두 공멸의 길을 걷는 것은 아닐까 절망스러운 시대이기에 더욱 그러하다.

 

반응형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이 망가뜨린 이 땅 위에서, 결국 희망 역시 다시 인간에게서 찾아야 하지 않을까.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라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잔혹해지는 것이 인간이지만, 타인을 위해 숭고한 희생과 사랑을 내어주는 것 또한 인간이니 말이다.

 

이 드라마는, 야사 속 각종 귀신들이 등장하는 퇴마 이야기인 동시에, 용이 되지 못한 악신 강철이와 무녀 여리의 사랑 이야기이다. 그리고 또한, 인간을 끔찍이 증오하던 이무기 강철이가 끝없이 자신을 내어주는 무녀와 비극적인 가족사 속에서도 초인적인 노력으로 오직 백성들을 위하는 왕의 삶에 감동받아 스스로 인간들을 구해내는 이야기이다. 그리하여 결국, 다시 인간에게서 희망을 찾는 이야기를 전하려 한다.

 

 

 

ⓒ SBS

왕에게 원한을 품은 팔척귀와
그에 맞서 싸우는 무녀,
그리고 이무기 강철이의 이야기

 

 

2025년 4월 18일부터 <보물섬>후속으로 방송 예정인 SBS 금토 드라마 <귀궁>입니다. 배우 육성재와 김지연이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총 16부작이라고 하는데요. 다가오는 4월 18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SBS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다시 보기는 OTT 서비스 웨이브와 넷플릭스에서 가능합니다.

 

 

 

ⓒ SBS

728x90

윤갑 (cast. 육성재) / 서얼 출신의 검서관. 악신 강철이에게 빙의되는 사내.

타고난 약골에 몸 쓰는 일엔 영 젬병이지만 호리호리한 큰 키에 맑고 빼어난 얼굴을 가진 아름다운 사내. 비록 한미한 잡직에 불과하지만, 학문에 비상하고 세상을 보는 시선 또한 깊고 날카로워 왕의 총애가 남다르다.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 왕이 나라를 발칵 뒤집을 개혁정치를 위해 이를 갈고 있다는 것을. 그리고 그 왕의 어심에 가장 가까이 있는 자가 바로 윤갑이라는 것을. 궐내 정적들의 표적이 된 윤갑은 두렵고 또 두렵지만, 왕을 위해서라면 이깟 목숨 따위 버려도 좋다 생각한다. 

 

 

 

ⓒ SBS

여리 (cast. 김지연) / 애체(안경) 장인이자 영매.

라굿도 맡아 했다던 만신 넙덕의 하나뿐인 손녀. 조모의 신기를 이어받아 일곱 살 어린 나이에 마을 도령의 장원급제를 알아맞히고, 도망간 살인자의 행방도 단박에 알아내는 등 장차 큰 무당이 될 거라며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더랬다. 그랬던 그녀의 운명이 지독하게 뒤틀리기 시작한 것은 13년 전, 악신 강철이가 그녀를 처음 찾아왔을 때부터. 용이 되지 못한 이무기, 인간들이 가장 꺼리는 악신 강철이가 자신의 승천을 위해 신기 뛰어난 여리의 몸을 노렸던 것이다.

 

 

 

SMALL

ⓒ SBS

역사 왜곡 논란으로 조기 종영된 <조선구마사> 이후 약 4년 만에 방송되는 퇴마 사극이기도 한 <귀궁>. 원래는 <꽃선비 열애사> 종영 이후 약 2년만에 부활하는 SBS 월화 드라마의 첫 작품으로 편성될 예정이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시청률 전략 등 내부 사정으로 인해 금토 드라마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같은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MBC 금토 드라마 <바니와 오빠들>, JTBC 토일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과 경쟁하게 되기도 했지요.

 

 

 

ⓒ SBS

드라마 귀궁 출연진에도 눈길이 갈수밖에 없는데요. 배우 육성재, 김지연 외에도 김영광, 김지훈이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솔로지옥 2> 출연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최근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신슬기도 출연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배우 김지연과 신슬기는 <피라미드 게임> 이후 <귀궁>을 통해 다시 한번 만나게 되었네요! 이번엔 두 배우가 어떤 캐리 스트리를 보여줄지도 매우 궁금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