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출연진 웹툰 원작 몇부작 등장인물 정보

HOT 이슈

by loyal 쩡 2026. 1. 15. 17:5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SBS

 📺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방송사 SBS

장르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방영 2026년 1월 16일 첫 방송 예정 (금 ~ 토)

연출 김정권 감독

극본 박찬영, 조아영

제작 빈지웍스 (마이데몬, 오늘의 웹툰, 철인왕후 제작)

 

 

 

ⓒ SBS

다가오는 2026년 1월 16일 첫 방영을 앞두고 있는 <오늘부터 인간입니다>입니다. 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는 구미호가 인간이 되기 싫어 인간 세계를 즐기던 중, 뜻밖의 사건으로 한 인간과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고 하는데요.

 

주인공 은호는 전통적인 구미호와 달리 인간이 되려는 욕망이 전혀 없는 괴짜 9개의 꼬리를 가진 여우 요괴로, 영원한 젊음과 인간 세계의 즐거움만 만끽하며 살고자 합니다. 은호는 선행이나 남자를 일부러 피하며 인간이 되는 길을 멀리하려 하지만, 한 순간 자기중심적이고 유명한 축구 스타 강시열과의 뜻밖의 사건으로 인해 상황이 뒤바뀌게 될 예정이라고 해요.

 

 

 

반응형

ⓒ SBS

강시열은 해외 유명 구단의 최전방 공격수로 뛰면서 모든 걸 갖춘 완벽한 선수이지만, 은호와 얽히면서 서로를 싫어하다가 점차 관계가 변해가는 이야기를 펼쳐 나갑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의 혐관(서로를 싫어하는 관계) 케미가 관람 포인트 중 하나가 될 것 같아요!

 

해당 드라마가 판타지 요소와 현실적인 로맨틱 코미디가 어우러진 작품인 만큼, 은호역을 맡은 김혜윤 배우와 강시열 역을 맡은 로몬 배우의 합도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과연 둘의 케미는 어떨지, 드라마를 본방사수 하면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SBS

728x90

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기획 의도

인간이 되기 싫은 MZ 구미호와 자기애 과잉 인간의 좌충우돌 망생구원 판타지 로맨스

이 구미호는 당신이 알던 그런 구미호가 아닙니다. “하루만 더 있었다면! 인간이 될 수 있었는데! 원통하구나!” 인간이 되고 싶다고 흐느끼던 전설의 고향 속 구미호는 리메이크를 거듭해 식상해졌고, 여자친구 구미호에, 남자친구 구미호까지 나온 마당인데 무슨 또 구미호 드라마냐고? 이 드라마의 구미호는 당신이 알던 그런 구미호와는 정말 다르다. 인간이 되겠다며 남자를 홀려 간을 뽑아 먹기는커녕 행여라도 인간이 될까 봐 선행은 멀리, 남자는 더 멀리하며 노심초사 살아가는 괴짜 구미호. 변치 않는 젊음과 미모를 즐기며, 철들지 않고, 아무것도 책임지지 않으며, 인간 세상의 재밌는 부분만 게임하듯 쏙쏙 뽑아 즐기는 취미 부자 MZ 구미호. 어? 그런데 말하다가 보니 이런 구미호, 그 어느 드라마 속 주인공보다 어쩐지 더 요즘 청춘들의 모습과 닮아있지 않나? 영원히 아이로 남고 싶은 구미호의 마음. 누군가는 이 구미호를 철없다 욕하고 무책임하다 비난할지 모르겠지만, 많은 이 시대의 청춘들은 이 구미호가 어쩐지 나 같다고 느낄 것이다. 구미호가 계속 철없이, 즐거이,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고 응원할 것이다. 그러니까 이 드라마는 이 시대 청춘들을 공감하고 위로하고 다독이는 응원가가 될 것이다.

 

 

 

ⓒ SBS

은호 (cast. 김혜윤) / 여 / 미상 / 묘향산 출신의 구미호

언제 태어났는지, 정확히 얼마나 살았는지, 그런 건 알지 못한다. 태어날 땐 여우였고, 그때는 그런 것 따위 중요치가 않았으니까. 한낱 미물이었던 그녀는 어느 순간 영물이 되었고, 그로부터 수백 년의 세월을 인간이 되겠다는 일념 하나로 도를 닦았다. 하나였던 꼬리가 아홉 개가 될 때까지. 이제 조금만 더 도를 닦고 덕을 쌓으면 정말로 인간이 될 참이었는데. 일련의 사건을 겪은 뒤 은호는 생각을 고쳐먹었다. 내가 왜 아무런 능력도 없고, 늙고, 병들고, 결국은 죽어버리고야 마는 시시한 인간 같은 게 되어야 한단 말인가. 인간들은 구미호를 보고 요괴니 요물이니 하지만 사실 어느 쪽이냐면 구미호는 신선에 더 가깝다. 일종의 하급 신이랄까. 그러니까 구미호가 인간 되려고 애쓰는 건 오히려 되게 이상한 거다. 제까짓 것들이 뭐라고. 건방지게. 그리하여 은호는 인간이 되지 않으면서도 그렇다고 천벌을 받지는 않을 정도의 적절한 삶의 균형을 이루며 살아왔다. 다시 말해, 선행은 작은 것도 삼가고 악행은 큰 것만 삼가는 것. 그렇게 덕 대신에 재물만 차곡차곡 쌓아오고 있던 어느 날. 시열과 엮이며 그녀의 삶은 꼬여버리게 된다.

 

 

 

ⓒ SBS

강시열 (cast. 로몬) / 남 / 28 / 템스FC 소속의 축구선수

포지션은 최전방 공격수다. 팀플레이에 적합하지 않은 성격과 강등권 팀에서도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 있는 압도적인 실력을 동시에 갖춘 문제적 선수. 그런 실력이 하늘에서 거저 뚝 떨어졌을 리는 없고, 독한 놈들이 모인 유럽 리그에서도 가장 지독한 놈이 바로 시열이다. 시열의 모든 순간은 축구를 하는 시간과 축구를 더 잘하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야말로 자기 관리의 화신이자 훈련 중독자라고나 할까. 팀 동료들이 훈련을 끝내고 자기들끼리 삼삼오오 몰려다닐 때 시열은 반드시 집에서 휴식을 취한다. 훈련 후에 잘 쉬어주지 않으면 근손실이 오니까. 친구가 없어서도, 아무도 불러주지 않아서도 아니다. 절대. 주급을 50만 파운드씩 받는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 시열의 생활은 그래서 그다지 화려하지 않다. 경기와 훈련 그리고 휴식을 반복할 뿐. 그런 시열의 눈앞에, 그 여자가 주었던 명함이 모습을 드러낸다. 자그마치 9년 만에.

 

 

 

SMALL

ⓒ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은 다가오는 1월 16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SBS 채널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보기는 OTT 넷플릭스에서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고요. 저는 더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