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안 습기 없애는 법 BEST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10. 17:5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 같은 장마철에는 집안 습기 때문에 고민이 너무 많아요. 보일러를 켜면 조금 나아진다는 것은 알지만, 더워 죽겠는 여름에 보일러를 켤 수도 없는.. ㅠㅠ 저희 집은 제습기도 없어 집만 가면 너무 찝찝한 거 있죠. 그래서 제가 제습기 없이 집안 습기 없애는 법 다섯 가지를 알아왔어요. 생각보다 집안 습기 없애는 법이 간단하고, 준비물도 쉽게 구할 수 있더라고요 :)

 

 

 

 

 

 1  양초

습기가 많은 실내에 양초를 켜 두게 되면, 공기 중의 습기를 빨아들여주어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습기를 제거해주면서 냄새도 함께 없애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방법이에요. 집안 습기도 난감하지만, 화장실 습기는 더더욱 제거하기가 어려운데요. 샤워 후 화장실에 한 시간 정도만 양초를 켜 두시면 습기를 효율적으로 제거하실 수 있다는 점. 일반 양초가 아닌 향초를 사용해주신다면 향기까지 덤으로 얻으실 수 있고요. 다만 향초를 이용하실 때는 문을 열어두신 채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화재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한답니다.

 

 

 

 

 

 2  신문지

실내 습도가 올라가면 서랍장, 신발 속 등의 구석진 부분도 습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관리를 잘못해주실 경우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요. 제습제를 넣어두는 방법도 있지만, 제습제가 없다면 신문지를 활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신문지를 구겨 서랍장, 신발 속에 넣어두시기만 해도 눈에 띄게 습기가 줄어들 거예요.

 

 

 

 

 

 3  굵은소금

굵은소금도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굵은소금을 적당한 용기에 담은 후, 습기가 생기기 쉬운 곳에 놓아주세요. 눈에 띄게 습기가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만, 어린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이라면 용기가 넘어지거나 엎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겠죠? 소금이 습기를 머금게 되면 눅눅해지는데, 눅눅해진 소금은 햇빛에 말려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주시는 방법도 있으니 편하신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4 

천연 제습제로 유명한 숯, 숯은 습기를 빨아들여 주기 때문에 높은 제습 효과를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환경이 건조해질 경우에는 머금고 있던 수분을 내뱉어 가습 효과까지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숯은 쉽게 묻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주셔야 한다는 점. 소금과 마찬가지로 용기에 담아 비치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5  커피 찌꺼기

동네 개인 카페를 이용하다 보면, 종종 사용한 커피 찌꺼기들을 무료로 가져갈 수 있도록 비치해놓은 곳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 커피 찌꺼기들을 습한 곳에 비치해주시면 냄새가 사라지고, 은은한 커피 향이 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커피 향이 다른 향과 섞이면 좋지 않은 냄새가 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