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테리어 문종류 다양해요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13. 19:5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인테리어를 할 때 인테리어 디자인과 소재, 가구만큼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인테리어 문종류 인데요. 같은 공간이라 하더라도 어떤 문을 선택해주시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공간을 연출하실 수 있거든요. 또한 문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쓰임도 달라지게 되고요. 그래서 오늘은 많이 사용하는 인테리어 문종류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인테리어 전, 인테리어 문종류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좀 더 만족스러운 인테리어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1  여닫이 문

우리 생활에서 가장 익숙하고 흔한 문이죠? 웬만한 집 안의 문은 모두 여닫이 문으로 되어있는 만큼, 인테리어 문종류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문이 바로 여닫이 문일 것 같은데요. 안 또는 밖에서 열고 닫을 수 있는 문을 여닫이 문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심플하기도 하고, 설치가 쉬워 가장 무난하게 선호하고 있는 문이에요. 

 

 

 

 

 

보통은 하나의 문을 열고 닫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위의 이미지와 같이 양쪽의 문을 열고 닫는 방식도 있습니다. 공간이 여유로운 경우 양쪽으로 열고 닫는 여닫이 문도 많이 시공하는 추세인데요. 필요에 따라 한 쪽 문은 고정해놓고, 한 쪽문만 사용하기도 해요. 또한, 같은 여닫이문이라 해도 문의 소재에 따라 주는 느낌이 달라집니다.

 

 

 

 

 

 2  미닫이문

문을 옆으로 밀어 열고 닫는 방식의 문을 미닫이 문이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 슬라이딩 도어라고도 하지요. 문을 열고 닫는 공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문을 위와 같이 문을 오픈된 상태로 시공하는 방식도 있고, 벽 안으로 숨기는 포켓도어 방식도 있습니다. 보통, 아파트 파우더룸 또는 드레스룸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파우더룸, 드레스룸뿐만 아니라 현관 중문, 거실과 주방을 분리하는 용도로도 많이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3  폴딩도어

카페에서 많이 보셨을 폴딩도어. 문을 완전히 펼치면 하나의 큰 창이 되고, 문을 완전히 접어 없는 것 처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문종류 입니다. 보통 카페나 음식점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지만, 요즘에는 베란다나 테라스에도 많이 설치되고 있어요. 환기가 편하고 예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시공비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닫이 문, 미닫이 문, 폴딩 도어 등 여러가지 인테리어 문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문이 인테리어의 한 부분이 되었다는 게 좋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한 것 같아요. 같은 문 종류라 하더라도 색이나 소재에 따라 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굉장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인테리어 하시기 전, 자신의 개성에 따라 공간의 목적에 따라 문을 선택해보세요. 만족스러운 인테리어 되시기 바라면서, 그럼 저는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