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방 기름때 제거방법 쉬워요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14. 17:4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주방을 사용한 후 바로바로 청소를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시간이 없거나 귀차니즘이 심해진 경우에는 청소를 미루게 되는 것이 사실이죠. 그렇게 청소를 미루다 보면, 여기저기 기름이 껴있는 주방을 발견하게 되기도 합니다 ㅠㅠ 최근 저희 집 주방도 보는데, 구석구석 기름때가 잔뜩 껴있더라고요. 그래서 주방 기름때 제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방 기름때 제거방법, 알아보니 하나도 어렵지 않더라고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보통 제과제빵을 할 때 사용되는 재료이지만, 제과제빵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베이킹 소다와 물을 1:1 비율로 잘 섞어주신 뒤, 주방 기름때가 있는 곳에 부어주세요. 그리고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해당 부분을 닦아주시면 기름때가 제거된다는 점. 이때, 물은 차가운 물이 아닌 따뜻한 물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완전히 지워지지 않은 부분은 주방 세제를 이용하여 마무리! 

 

 

 

 

 

 2  레몬

레몬을 생으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보통은 즙을 이용하여 요리에 곁들이곤 하죠. 이때, 즙을 뺀 레몬 껍질이 남게 되는데, 주방 기름때 제거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남은 레몬 껍질을 이용하여 기름때가 껴있는 부분을 문질러주세요. 기름때가 제거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남아있는 레몬즙은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닦아주시면 되겠죠?

 

 

 

 

 

 3  밀가루

가정집에 베이킹 소다와 레몬은 없을 수 있지만, 대부분 밀가루 정도는 항상 비치하고 계시죠? 기름때가 있는 부분에 물을 부어주신 후, 그 위에 밀가루를 뿌려보세요. 기름때가 밀가루에 흡수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기름과 물, 밀가루가 흡수된 밀가루를 잘 반죽하여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4  시금치

시금치를 데친 후, 냄비 속의 물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주방 기름때 제거방법입니다. 쓰지 않는 행주 또는 거즈를 시금치 삶은 물로 적혀주신 후, 기름때가 묻은 부위를 닦아주세요. 시금치를 삶으면서 빠져나온 엽록소와 칼륨, 이온 성분이 물에 남게 되는데, 이 성분이 기름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5  소주

마지막은 소주입니다. 맥주를 이용하여 기름때를 제거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맥주보다는 소주가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 기름때가 있는 곳에 소주를 뿌려주신 후, 행주를 이용하여 닦아주시면 끝! 이때 소주는 분무기에 담아 분사해주시면 더욱 편하게 기름때를 제거하실 수 있겠죠? 또한, 행주는 뜨거운 물로 적셔주신 후 사용해주시 것이 좋습니다. 종종 고깃집이나 호프집에서 남은 소주를 이용하여 테이블 청소하는 것을 보곤 하는데요.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소주를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요?

 

 

 

 

 

지금까지 주방 기름때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당연히 약품의 힘을 빌려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친환경적인 방법이 많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 재료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이니, 앞으로는 위의 방법을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