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15. 16:3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볼일을 보러 화장실을 들어갔는데, 불쾌한 냄새가 났던 경험 다들 한 번씩은 있으실 것 같아요. 화장실은 볼일을 보러 가는 곳이기도 하지만, 세수나 샤워를 하는 등 씻는 공간이기도 하기 때문에 항상 습한 환경이 조성될 수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습한 환경일수록 세균이 잘 번식하기 때문에 위생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위생 관리를 잘해주지 않으면 여러분이 경험했던 냄새가 나게 되는 것이거든요. 

 

 

 

 

 

만약 자신의 집 화장실에서 냄새가 난다면, 화장실 냄새가 나는 원인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주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저기 낀 물때가 원인일 수도 있고, 배수구의 문제일 수도 있죠. 또는 화장실 내에 비치한 쓰레기통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 냄새는 한 번 발생하게 되면 제거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애초에 냄새가 나지 않도록 관리를 잘해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이미 발생한 이상, 일단은 화장실 청소가 먼저겠죠? 화장실 구석구석에 낀 물때와 곰팡이까지 모두 청소해주시고, 배수구도 깨끗하게 비워주세요. 웬만하면 화장실 내의 쓰레기통도 없애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나오는 두루마리 휴지들은 물에서 잘 풀리도록 설계돼서 제작되기 때문에, 수압이 좋지 않거나 너무 많은 휴지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변기가 막힐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하지만 화장실 청소를 모두 마쳤음에도 계속해서 화장실 냄새가 나는 경우라면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을 실행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알아본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세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레몬 + 소금

따뜻한 물에 소금을 3:1 비율로 넣어 섞어주신 후, 화장실 내의 더러운 곳과 배수구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30분 ~ 1시간 방치한 뒤, 레몬을 희석한 레몬 물을 다시 한번 부어주세요. 소금이 소독과 살균 역할을 해주고, 레몬은 미백 효과가 있어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탁월합니다. 

 

 

 

 

 

 2  향초

화장실 자체에서 나는 물 비린내의 경우 향초를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향초는 물 비린내를 없애는 것뿐만 아니라, 화장실 습기 제거 효과도 탁월하기 때문에 일석 이조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화재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겠죠? 화장실 문을 닫은 뒤 향초를 이용해주시는 것이 좀 더 효과적이지만, 심지에서 나오는 물질이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해요. 때문에 문을 열은 채로 사용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커피 찌꺼기

화장실 냄새를 없애기 위해 따로 시간을 투자하실 여유가 없다면, 커피 찌꺼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화장실 내에 커피 찌꺼기를 비치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별다른 시간과 노력이 필요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 방법은 커피 찌꺼기 향으로 화장실 냄새를 가리는 것일 뿐, 제대로 된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시간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