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방 장난감 정리 참 좋은 방법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16. 16:1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아이를 키우는 많은 부모님들이 걱정하시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아이방 장난감 정리일 것 같아요. 아무리 집을 깨끗하게 청소해도, 아이 장난감으로 인해 지저분해지는 마법.. 다들 공감하시죠? 그렇다고 장난감을 안 사줄 수도 없고, 방치하자니 너무 지저분하고 ㅠㅠ 방법은 아이방 장난감 정리하는 법을 알려주고, 능력을 길러주는 것!

 

아이방 장난감 정리 방법도 꽤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각자의 상황에 맞게 정리해주신다면 깨끗한 집안을 유지하실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방 장난감 정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이방 장난감 정리를 하려고 해도, 장난감의 종류나 개수가 너무 많은 경우에는 쉽게 엄두가 나질 않죠. 그럴 때는 장난감 상자를 따로 마련하거나, 장난감 정리 전용 책꽂이를 지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고 놀 때도 웬만하면 지정된 곳에서만 가지고 놀고, 가지고 논 후에는 반드시 지정된 곳에 정리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부피가 큰 장난감은 장난감 그대로 책꽂이에 넣어도 되고, 작은 장난감 같은 경우에는 상자에 담은 후 책꽂이에 수납하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훨씬 깨끗해진 아이방을 보게 되실 거예요.

 

 

 

 

 

공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틈새 공간이나 놀고 있는 공간들을 활용해주세요. 보통 침대 옆이나 책상 옆 등의 구석진 공간이 남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 틈새 수납장도 굉장히 잘 나오기 때문에, 이러한 공간에 틈새 수납장을 비치해주시면 좀 더 만족스러운 장난감 정리를 하실 수 있답니다.

 

 

 

 

 

공기나 구슬 등 너무 작은 장난감 들은 작은 유리병 또는 상자에 담아 따로 정리해주세요. 작은 장난감들은 정리가 되지 않을 경우, 실수로 밟아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더욱 정리에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장난감을 담은 용기도 부피가 크지 않기 때문에, 책꽂이 또는 책상 위에 올려놓아주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상자보다 유리병을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내부가 보이기 때문에 어떤 장난감이 들어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유리의 경우 깨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너무 어린아이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유리 대신 플라스틱 용기 또는 지퍼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이방 장난감 정리를 마치셨다면, 이제는 아이에게도 정리의 중요성을 알려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죠.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의 장난감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하시는데, 아이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정리를 못할 수밖에 없습니다. 제대로 된 정리 방법을 아직 배우지 못했으니까요.

 

그러니 아이가 정리하는 방법을 숙지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고, 알려주세요. 다른 것을 가지고 놀기 위해서는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정리해야 한다는 것도요. 하지 마 아이인 만큼, 너무 완벽을 모습을 기대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아이 나름대로 자기만의 방식이 있을 수도 있는 법이거든요. 아이가 알려주고 정해주는 대로만 자라길 원한다면 그것은 욕심이겠죠?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