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방 커튼 색깔 풍수 참고하세요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20. 16:1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인테리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커튼! 최근 안방 커튼을 교체했는데, 안방 커튼 색깔 풍수를 고려하여 교체했더니 너무 마음에 들어요 :) 알고 보니 커튼도 색에 따라 의미가 다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도 안방 커튼 색깔 풍수에 대해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보라색 

침실의 분위기를 더해주는 보라색, 보라색은 부를 상징하는 색상이죠. 따라서 보라색은 안방의 커튼 색으로도 적당합니다. 하지만 다소 어둡고 무거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이 되실 수도 있으실 것 같아요. 그럴 때는 살짝 연한 보라색 커튼을 이용해주시거나, 쉬폰 커튼을 덧대는 방식으로 가벼운 느낌을 연출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는 보라색이 섞인 패턴의 커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죠?

 

 

 

 

 

 노란색 

따뜻함을 상징하는 노란색. 노란색은 조화, 안정, 풍요를 나타냅니다. 황금색과 비슷하다고 하여 성공을 돕고, 재물운을 좋게 하기도 하지요. 노란색은 안방 커튼 외에 아이방 커튼으로 하기에도 좋은데요. 밝은 느낌을 주고, 안정된 분위기를 연출하여 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노란색은 단독으로도 좋지만, 초록색과 함께 사용해주시면 효과는 배가 된다고 하네요.

 

 

 

 

 

 붉은색 

붉은색은 인정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레드카펫, 중요한 위치, 스포트라이트, 임팩트 등이 모두 같은 맥락이에요. 하지만 붉은색 커튼은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겠죠? 무조건 단색일 필요는 없고, 붉은색이 포인트로 들어간 커튼을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패턴이 들어간 커튼도 좋고요. 

 

 

 

 

 

 분홍색 

사랑을 상징하는 분홍색. 신혼부부가 사용하는 안방에 안성맞춤입니다. 가능성을 의미하는 빨간색과 창조성을 의미하는 흰색이 섞인 색인만큼, 분홍색뿐만 아니라 빨간색, 흰색이 상징하는 의미도 기대할 수 있어요. 요즘에는 단색 커튼이 아닌 투톤, 쓰리톤으로 된 커튼도 유행하고 있죠? 따라서 어울리는 여러 개의 색을 조합하여 커튼을 설치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안방 커튼 색깔 풍수 인테리어 팁 

개인적으로 저는 색이 들어간 커튼보다, 흰색이나 베이지색 계열의 커튼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안방 커튼 색깔 풍수 인테리어 상으로도 밝고 깨끗한 인상을 주는 커튼들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두껍거나 화려한 커튼들은 좋지 않다고 하니 피해 주세요 :) 사선 무늬, 기하학적인 무늬가 들어간 커튼도 역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요즘은 개성이 중요시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안방에 커튼을 설치하지 않는 집들도 꽤 많아요. 하지만 서향 햇빛은 좋지 않다고 하니, 안방의 창문이 서향인 경우에는 반드시 커튼을 설치하도록 합시다!

 

별 거 아닌 것처럼 느껴지실 수도 있겠지만, 풍수지리를 생각하고 인테리어를 해서 나쁠 것도 없겠죠? 어차피 할 인테리어라면, 좋은 기운이 집 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하여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