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침대 놓는 방향 어디가 좋을까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21. 17:3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이사를 하고 새로운 방을 꾸밀 때마다 고민하는 것, 바로 침대 놓는 방향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침대이기 때문에, 침대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방의 분위기도 달라지게 되니까요. 저는 이사를 한 것은 아니지만, 현재의 제 방에 지루함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방구조를 바꾸려고 계획 중입니다! 그래서 그전에 침대 놓는 방향과 위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침대 놓는 방향은 방 문을 열었을 때, 대각선이 되는 곳이 좋습니다. 대각선이 되는 곳은 재물과 사랑이 있다고 여겨지기 때문이에요. 또한, 침대 놓는 방향뿐만 아니라 침대의 머리 부분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도 생각해주셔야 하는데요. 침대의 머리 부분이 방 문을 향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다는 점. 침대의 머리 부분이 방 문을 향하고 있는 경우, 좋은 기가 방 안으로 들어오다가 충돌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요즘은 인테리어를 위해, 침실에 거울을 배치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하지만 웬만하면 침실에는 거울을 배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거울이 침대를 비추는 것을 기를 반사시키고, 혼란을 주는 것을 뜻해요. 거울을 배치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침대가 보이지 않는 위치에 배치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침대 놓는 방향뿐만 아니라 베개에도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작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큰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재물운을 부르는 방법이라고! 또한 결혼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대부분 혼자서 침대를 사용하실 텐데, 침대를 혼자 사용하더라도 두 개 이상의 베개를 놓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베개의 색은 어두운 색보다는 노란색과 녹색으로 놓아주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제 방 침대에는 노란색과 녹색은 아니지만, 큰 베개 한 개와 작은 베개 두 개가 있는데 이 정도면 괜찮은 거겠죠? 

 

 

 

 

 

노란색을 추천하는 이유는 노란색이 조화, 안정, 풍요, 따뜻함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황금색과 비슷하여 재물운을 좋게 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노란색은 초록색과 함께 있을 때 그 효과가 상승한다고 하니, 노란색과 초록색 조합을 기억해주세요 :) 그 외에도 밝은 분위기를 연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침실뿐만 아니라 아이방 벽지나 커튼으로도 적합합니다.

 

 

 

 

 

하지만 붙박이장을 설치했거나, 다른 큰 가구의 배치해야 하는 경우 침대 놓는 방향 지정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동쪽 또는 남쪽에 머리가 올 수 있도록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정확한 방향을 알기 힘드시다면 휴대폰 어플을 이용해 보세요. 요즘은 좋은 어플들이 많이 나와 있거든요.

 

 

 

 

 

마지막으로 침대와 벽 사이에 어느 정도의 공간을 마련해주시면 끝! 벽과 바닥이 맞닿는 부분에는 기가 정체되고, 먼지가 쌓이기 쉬우며 외풍이 부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침대와 벽을 붙이는 것보다는 공간을 마련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빈 공간이 싫으시다면 미니 서랍장이나 틈새 수납장 또는 협탁을 배치하여 공간을 채워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