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작은방 가구배치 효율적으로 하는 법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22. 16:3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아무리 작은방이라고 해도, 작은방 가구배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공간이 주는 분위기는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최근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방구조에도 신경을 쓰게 되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예쁜 인테리어는 공간이 넓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오히려 공간이 작을수록 인테리어와 가구 배치에도 더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공간이 작은 경우, 작은방 가구배치 뿐만 아니라 어떤 가구를 배치해줄 것인지도 충분한 고민을 해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침대의 경우 프레임이 높은 것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침대의 아래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서예요. 위의 미미지처럼 쓰지 않는 물건을 넣어주셔도 되고, 지저분해 보이는 것이 싫다면 상자에 수납한 뒤 넣어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할 일이 없는 캐리어나 큰 가방을 수납해주셔도 되고요. 또는 애초에 서랍이 달린 침대를 구매하여 옷 또는 속옷을 수납하면 공간 활용에 도움이 됩니다.

 

 

 

작은방 가구배치. 쓰지 않는 벽을 활용하여 거울을 배치해주시면, 거울에 반대편 공간이 비추게 되겠죠? 이로 인해 공간이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어요. 다만 방 정리를 잘해주셔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공간이 늘어나 보이는 것처럼, 방이 지저분하다면 지저분함도 실제보다 더 심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선반이나 벽걸이 행거 등을 활용해주셔도 좋아요. 작은 방은 아무래도 활용할 수 있는 바닥의 면적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윗 공간을 최대한 잘 활용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선반을 설치해주신 뒤, 자주 보는 책이나 미니 화분들을 배치해보세요. 아니면 조명을 설치하여 공간의 분위기를 더해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작은방 가구배치, 윗 공간을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각자의 개성을 살려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작은방은 아무래도 최소한의 가구들을 배치하고, 그 효율성은 최대한으로 만들어주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멀티 가구들을 활용하시는 것이 도움됩니다. 그냥 비워둘 수도 있는 벽도 최대한 활용해주세요. 공간이 좁은 만큼 틈새 공간을 사용해서야 작은방 가구배치를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거든요.

 

 

 

드레스룸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면, 옷의 수납도 가구 배치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잖아요. 공간이 여유 있다면 붙박이장을 설치하거나, 옷장을 배치해주시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공간이 작다면 행거를 이용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행거는 크기도 다양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원룸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거든요. 보통 가장 큰 방을 제외하고, 나머지 방까지 큰 집이 거의 없잖아요. 하지만 작은방 가구배치 효율적으로 하는 법을 참고해주시면 좀 더 만족스러운 방 배치를 하실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