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관 거울 풍수, 어떻게 할까?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22. 18:4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은 현관 앞에 거울을 비치해놓으시는 분들이 많죠? 거울을 따로 놓지 않고, 아예 거울로 된 신발장 문을 설치하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현관 앞에 거울을 놓게 되면 현관이 더 넓어 보이기도 하고, 외출 전 자신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거울도 어느 위치에 비치하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는 사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저와 함께 현관 거울 풍수지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보통 현관은 좁고, 빛이 잘 들어오지 않죠. 때문에 현관 인테리어를 한다면 밝은 톤의 색상을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로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공간인데, 어두운 느낌을 준다면 좋을 것이 없겠죠? 따로 인테리어를 할 여유가 없다면 간접 조명등을 설치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거울은 현관 거울 풍수지리상, 문을 열었을 때 바로 보이는 위치는 좋지 않아요. 실내로 들어오는 좋은 운을 거울이 반사시킨다고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들어와서 바로 보이는 곳보다는 측면에 위치하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옆에 비치하는 것도 오른쪽이냐, 왼쪽이냐에 따라 다른 의미가 있다고!

 

 

 

집에서 현관문을 나선다고 가정할 때, 거울이 왼쪽에 있다면 건강운과 명예운이 좋아진다고 해요. 반대로 오른쪽에 있는 경우 재물운이 좋아진다고 하고요. 왼쪽과 오른쪽 모두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과 명예 그리고 재물 중 자신이 좀 더 높아졌으면 하는 운을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관 거울 풍수지리상 가장 좋은 거울의 위치는 바로 복도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복도에 계단이 있거나, 바닥이 평평하지 않다면 복도에 배치하시는 것을 피해 주세요. 안정되지 못한 느낌을 주어 오히려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현관 거울 풍수 외에, 어떤 거울을 배치해주느냐도 매우 중요해요. 거울의 종류와 높이가 매우 다양한데, 가족 구성원의 키와 체형이 모두 다르므로 전신 거울을 배치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거울은 빛을 많이 비추는 곳에 위치하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집 안에 들어오는 빛들이 거울을 거치게 되면 좋은 기운으로 바뀐다는 말이 있기 때문이에요. 물론 과학적으로 근거 없는 미신이긴 하지만, 미신을 아예 믿지 않는 분이라면 현관 거울 풍수에 대해서도 궁금하지 않으셨겠죠?

 

 

 

지금까지 현관 거울 풍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위에서 말한 대로 과학적으로는 밝혀진 것이 없는 미신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생활에 방해가 되지 않는 위치여야 한다는 거겠죠? (그래도 정면에 배치하는 것은 피해 주세요~) 그럼 여러분들 모두 만족스러운 거울 배치하시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해보도록 할게요!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