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셋집 인테리어 문제 없어요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24. 15:1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몇 년. 보통 우리가 전셋집에서 머무르는 기간입니다. 머무르는 기간과는 상관없이,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공간에서 생활하고 싶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자신의 소유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래도 인테리어 공사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죠? 공사를 하더라도 집주인의 허락을 맡아야 하는.. ㅠㅠ

 

하지만 공사를 하지 않아도 전셋집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지금부터 우리 함께 전셋집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

 

 

 

 조명 

조명은 인테리어에서 꽤 많은 부분을 차지하죠. 조명의 디자인과 색에 따라 전혀 다른 실내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간접조명은 대부분 공사 필요 없이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전셋집 인테리어로도 적합해요. 대신 원래 있었던 조명을 잘 보관해주시고, 나중에 이사를 갈 때는 원래대로 돌려놔주셔야겠죠? 꼭 집 안의 조명을 교체할 필요는 없고, 스탠드 조명이나 여러 가지 인테리어 조명을 구매하신 후 따로 비치해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방 타일 

주방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아트월. 아트월을 어떻게 해주시느냐에 따라 인테리어 느낌도 달라집니다. 보통은 공사를 통해 타일을 교체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요즘은 기존 타일 위에 붙이는 방식으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전셋집 인테리어로 문제가 없다는 점. 타일이 아니라 아트보드를 설치해주시는 방법도 있는데, 요리하며 쉽게 더러워지는 부분에 아트보드를 설치함으로써 주방 타일이 더러워진 것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방문 손잡이 

기존 손잡이가 오래되었거나,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교체해보세요. 교체할 손잡이와 기본적인 공구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를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손잡이를 교체해주실 때는 되도록 모든 문의 손잡이를 같게 하여 통일감을 주시는 것이 좋고, 원래 있었던 손잡이는 잘 보관 후 이사할 때 원상복구 시켜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러그 

거실 한가운데에 러그를 깔아 두는 방법으로도 전셋집 인테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디자인의 러그를 놓느냐에 따라 실내 분위기도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러그는 먼지가 붙기 쉽고, 주기적으로 세탁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관리에도 신경을 써주셔야 한다는 점.

 

 

 

 장식장 또는 책꽂이 

따로 무언가를 하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쓰지 않는 벽을 활용하여 인테리어를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장식장 또는 책꽂이를 설치해주신 후, 취향에 맞는 물건을 올려놔주세요. 어떤 물건을 올려놓느냐에 따라 집 안의 분위기도 달라지기 때문에 개성을 살리기 좋고, 나중에 이사를 하더라도 따로 원상복구를 해놓을 것이 없어 간편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