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좁은집 인테리어 유용한 정보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21. 11:3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텔레비전, 소파, 테이블, 침대 등 일반적으로 집에 있는 큰 가전, 가구들은 정해져 있죠? 집이 넓다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인테리어를 해볼 수 있겠지만, 집의 공간이 여유롭지 않은 경우 이것저것 신경 써서 인테리어를 해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좁은집 인테리어를 어렵게 생각하시는데, 사실 좁은 집이라 하더라도 몇 가지만 기억해주시면 깨끗하고 넓은 인상을 줄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좁은집 인테리어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보도록 해볼게요 :)

 

 

 

 

 

 밝은 톤 인테리어 

어두운 톤의 인테리어는 분위기가 있어 보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무게가 있고 공간을 좁아 보이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공간이 여유롭지 않다면,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인테리어를 해주시는 것이 좋다는 점. 밝은 톤을 이용하여 인테리어를 해주시면 공간이 탁 트여 보이는 효과가 있거든요. 대신 밝은 색상을 사용해주신 만큼 청소에도 신경을 써주셔야겠죠?

 

 

 

 

 

 멀티플레이어 가구 

좁은집 인테리어인 만큼, 많은 가구를 들여놓기에는 아무래도 부담이 될 수밖에 없죠?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가구를 사용해주시면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수납이 좋은 책상을 이용해주시는 방법도 있고, 서랍장이 있는 침대나 의자도 좋아요.

 

 

 

 

 

 공간 분리 

공간이 여유롭지 않은 만큼, 주어진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데요. 하나의 공간을 여러 용도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공간을 분리하여 사용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테리어 공사가 부담되신다면 가구나 파티션 등을 이용하여 공간을 분리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공간을 분리하실 때는 해당 공간을 어떻게 사용할지 확실하게 정해주신 후, 그에 맞는 공간 연출을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잘못하면 공간 분리는커녕 산만한 느낌만 주게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선반 

아래의 공간이 여유롭지 않다면, 선반을 통해 윗 공간을 이용해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눈높이보다 살짝 높은 위치에 선반을 설치해주시면 시야를 방해하지 않아요. 주방에는 조리 도구를 올려둘 수  있겠고, 방에 선반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책이나 조명, 인테리어 소품을 올려둘 수도 있겠네요. 어떤 물건을 놓느냐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도 다르게 연출할 수 있으니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드러내 보세요.

 

 

 

 

 

 인테리어 소품 

좁은집 인테리어는 아무래도 큰 공사를 하거나, 여러 가지 가구들을 들여놓는 데에는 한계가 있죠. 하지만 작은 인테리어 소품은 얼마든지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작은 화분이나 디퓨저 하나만 배치해주셔도 공간의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는 것을 아시나요? 여러분들도 얼마든지 좁은집 인테리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어요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