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성한 이혼 등장인물 몇부작 원작 웹툰 정보

HOT 이슈

by loyal 쩡 2023. 3. 8. 17:2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JTBC

신성한, 이혼

장르 법정, 드라마

방송 시간 토 ~ 일 / 오후 10:30 ~ 

방송 기간 2023년 3월 4일 ~ 2023년 4월 9일 (예정)

방송 횟수 12부작

원작 카카오 웹툰 - 강태경 <신성한, 이혼>

출연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 外

스트리밍 티빙, 넷플릭스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소개 이혼 전문 변호사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혼'이라는 삶의 험난한 길 한복판에 선 이들의 이야기

 

 

 

ⓒ JTBC

728x90

기획 의도

이혼, 해야 한다면 해야죠. 누구도 함부로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왜 이혼하려고 하니, 좀 참지 그래라고 말할 수 없죠. 지 인생 아니니까 그렇겠죠. 저따위 배우자와 더 이상 사는 건 인생 낭비일 수 있죠. 그래서 이혼을 해야겠다 마음먹었다면, 잘해야죠. 소송을 해서라도 시원하게 깔끔하게 억울하지 않게 하세요.

근데 문제는요. 가끔... 배우자 둘 다 참 가관일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안타까워 한숨이 나는 사례도 있죠. 어떤 경우라도 이혼 과정을 진행하면 전쟁이라고 봐야죠. 여기 전개될 이혼 케이스들은요, 진짜... 대박입니다. 한 때 사랑을 속삭였던 두 사람 사이에 피 튀기는 소송들이거든요.

이 전쟁에서 치열하게 싸우는 이혼 전문 변호사가 있습니다. 그이 이름은 신성한입니다. 이름부터 남다릅니다. 그는 막 마흔을 넘긴 나이입니다. 마지막 사법고시를 패스해서 이혼 전문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자신이 법조인이 될 거란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요. 그런데 서른 중반에 진로를 변경했습니다. 꼭 알아야 했거든요.

 

신성한에게 누군가 그랬습니다. ‘법의 테두리 안에서 최선을 다했다’라고. 하지만 이 남자는 그 말을 인정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직접 법 공부를 시작했어요. 언젠가 자격이 충분히 갖춰지면 최선을 다했다던 그 사람을 만나 따져볼 참입니다. 정말 법의 테두리 안에서 최선을 다했는지.

하지만 그 길은 매우 고독하고 힘겹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유들유들하고 경제적으로도 매우 풍족한 사람이지만 진로까지 바꿔가며 이 고독한 길을 가고 있는 건... 다 사연이 있겠죠. 그 사연을 따라가며 아티스트 로이어, 신성한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 JTBC

반응형

신성한 / cast. 조승우
남자. 42세. 이혼 전문 변호사


유복한 환경에 명석한 두뇌까지 겸비한 그가 피아니스트의 길을 걷기로 결정한 것은 어렵지 않은 일이었다. 더할 나위 없이 행복했다. 서른 중반의 어느 날, 그 일이 있기 전까지. 그 길로 사법고시 공부를 시작했다. 쉽지 않았다. 끝내 합격을 따냈고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했다. 밑도 끝도 없이 이혼 소송만 수임하며 달려온 것이 어언 2년이 되어간다. 머지않아 그토록 마주하고 싶었던 사람을 찾아가 단 한 번도 잊어본 적 없었던 질문을 던질 것이다.

 

 

 

ⓒ JTBC

SMALL

이서진 / cast. 한혜진
여자. 39. 기상캐스터 출신 라디오 디제이


한결같이 아름다운 사람. 청취자들의 영원한 베스트 프렌드. 그러나 그 이면에는 남편의 정서적 학대 아래 견디고 삼켜야 하는 지옥 같은 날들이 있었다. 그때 한 남자를 알게 되었다. 그러나 그 끝은.. 역시 지옥이었다. 남편은 보란 듯이 이혼을 요구했다. 정말 반가운 일이다. 하지만 아들 현우만큼은 절대 포기할 수 없다. 그렇게 신성한 변호사를 찾아갔고 ‘잘’ 이혼하게 됐다. 그때는 몰랐다. 유능한 변호사 신성한과 질리도록 얼굴 보고 지내게 될 줄.

 

 

 

ⓒ JTBC

장형근 / cast. 김성균
남자. 42.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 사무장


신성한의 중학교 친구. 2년째 고민 중이다. 사랑이란 도대체 뭔가. 성한의 변호사 사무실에서 사무장 일을 하게 된 건 순수하게 형근의 의지였다. 잇따른 이슈들로 고요하던 사무실은 일복이 터졌고 그즈음 너무도 사랑했던 사람에게 연락이 왔다. 예기 치도 못했던 제대로 된 이별 통보를 받았다.

 

 

 

ⓒ JTBC

조정식 / cast. 정문성
남자. 42. ‘조정식부동산’ 사장


신성한과 장형근의 중학교 친구. 안 해 본 일이 없다. 중요한 건 죄다 말아먹었다는 것이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효도하는 마음으로 따 놓은 공인중개사자격증이 빛을 발할 줄 몰랐다. 성한은 정식에게 건물 1층에서 제일 목 좋은 곳을 내주었다. 그곳에 자신의 이름과 자신의 얼굴을 새겨 넣고 부동산을 시작했다. 천직이었다. 철없지, 돈 없지, 애인 없지. 대출 빚 말고는 있는 게 없는 남자. 그런데도 묘하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의 소유자.

 

 

 

지난 3월 4일, JTBC 토일 드라마 <신성한, 이혼>이 첫 방영되었습니다. 신성한 이혼은 이혼 전문 변호사들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혼이라는 삶의 험난한 길 한복판에 선 이들의 이야기를 다루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신성한 이혼의 원작은 카카오 웹툰 강태경 작가의 <신성한, 이혼> 인데요. ① 극 중 이서진 역이 원작에서는 가정주부로 나오지만, 드라마에서는 방송국 앵커 출신으로 나오고 ② 극 중 신성한 역이 원작에서는 원래부터 변호사였지만 드라마에서는 피아니스트를 하다가 변호사를 한 것으로 나오는 등 원작과의 차이도 존재합니다. 

 

드라마 신성한 이혼은 총 12부작이며 현재 2회까지 방영을 한 상태입니다. 1회 시청률과 2회 시청률 모두 동일하게 7.3%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는데요. (ⓒ 닐슨코리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JTBC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