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컨 곰팡이 냄새 해결하는 법

HOT 이슈

by loyal 쩡 2023. 6. 29. 17:3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에어컨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오랜만에 에어컨을 틀었는데, 에어컨에서 냄새가 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에어컨 곰팡이 냄새를 해결하는 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오랜만에 가동한 에어컨에서 불쾌한 냄새가 난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에어컨 곰팡이 냄새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① 에어컨 필터 청소입니다. 곰팡이와 먼지가 쌓이기 쉬운 곳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필터를 청소하거나 교체해야 하는데요. 따라서 사용자 매뉴얼을 참조하여 적절한 방법으로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② 에어컨 내부까지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적은데, 에어컨 내부는 곰팡이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에어컨이 너무 오래된 경우에는 전문가를 통한 에어컨 내부 청소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뿌리기만 하면 되는 세척 제품도 잘 나오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알맞은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③ 에어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간과하시는 것이 바로 건조입니다. 에어컨을 사용한 후에는 에어컨 내부를 건조시키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에어컨을 가동할 때 발생된 찬바람이 에어컨 내부에 그대로 갇히게 되면서, 습기가 생성되고 세균과 곰팡이의 발생을 초래하게 됩니다.

 

④ 에어컨 주기적인 점검과 정비도 잊지마세요.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정기적으로 에어컨을 점검하고 정비해 주면 곰팡이 냄새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⑤ 장시간 에어컨을 가동할 때에는 주기적으로 창문이나 문을 열어 실내와 외부의 공기를 교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환기는 곰팡이 발생을 억제하고 냄새를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⑥ 어컨의 경사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물이 정상적으로 배출될 수 있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물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않을 경우, 에어컨 내부 또는 배관에 물이 고여 습기로 인한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MALL

지금까지 에어컨 곰팡이 냄새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러분들은 여름철 에어컨 온도를 몇 도로 해놓으시나요?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실내 온도는 26 ~ 28도! 실외 온도, 습도, 건물의 단열 상태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웬만하면 권장 온도를 지켜주시기 바랄게요.

 

하지만 에어컨을 처음 틀 때는 26 ~ 28도 보다 더 낮은 온도로 설정하여, 실내 온도가 빠르게 내려갈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내 온도가 어느 정도 내려간 후 26 ~ 28도로 다시 올려 실내 온도를 유지해 주세요.

 

여름철 에어컨 온도를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기적인 에어컨 필터 청소 및 교체를 해주는 것도 에어컨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에어컨 위생관리와 온도 모두 신경 써서 시원한 여름 보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