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법 단축키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3. 17. 14:3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인터넷을 하다가 보관하고 싶은 이미지 또는 글을 발견했을 때,

친구에게 보여주고 싶은 상품이 있을 때 등 살다 보면 컴퓨터 화면을 캡처하고 싶은 상황들이 발생합니다.

 

보통은 많은 분들이 이러한 상황에서 컴퓨터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곤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컴퓨터에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는 게 거부감이 들더라고요.

 

자주 사용하는 메신저나 프로그램을 어쩔 수 없지만, 웬만하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

컴퓨터 용량은 줄이지 않고, 오류나 바이러스에 대한 위험은 줄이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법을 모르시는 분이라면 난감하시겠지만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법을 봐주신다면 앞으로의 캡처는 문제없다는 점.

 

 

 

 

 

키보드의 오른쪽 상단을 봐주시면 Print Screen 가 있습니다. 

바로 이 Print Screen 키가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예요.

 

캡처하고 싶은 화면이 있을 때, Print Screen 키를 눌러주시면 해당 화면이 캡처됩니다.

 

다만, 이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법은 컴퓨터의 전체 화면이 캡처된다는 단점이 있어요.

컴퓨터 화면의 시작 표시줄, 실행시켜놓은 창이 작다면 바탕화면 까지도 함께 캡처가 되는 것이죠.

 

컴퓨터의 전체 화면을 캡처하고 싶으시다면 Print Screen 키를 이용하여 캡처하는 것이 

마음에 드시겠지만, 실행시켜놓은 하나의 창만 캡처하고 싶은 경우라면 마음에 들지 않으실 텐데요.

 

실행시켜놓은 하나의 창만 캡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법 실행시켜 놓은 하나의 창만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Print Screen 키는 그대로 눌러주되 Alt 키와 함께 함께 눌러주시는 것인데요.

Alt + Print Screen 키를 눌러주시면 가장 상단에 활성화되어있는 창만 캡처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캡처하고자 하는 창을 한 번 클릭해주셔서

가장 활성화된 창으로 만들어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캡처한 화면은 그림판에 붙여 넣기 하여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붙여 넣기 단축키는 Ctrl + V로 이미 다들 잘 아실 것 같네요.

 

만약 메신저나 작성 중인 페이지에 이미지를 바로 붙여 넣고 싶으신 분들은

메신저 입력 창 또는 작성 중인 페이지 창에서 Ctrl + V를 눌러보세요.

 

따로 사진을 저장하지 않아도 캡처한 이미지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의 전체 화면을 캡처할 수도 있고, 활성화된 하나의 창만 캡처할 수도 있어 더 좋은 것 같은데요.

 

프로그램 설치가 반갑지 않으신 분들은 이렇게 단축키를 이용하여

컴퓨터 화면을 캡처해주시면 되니 참고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