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볼펜 얼룩제거 생각보다 쉽다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6. 26. 17:5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볼펜을 사용하다 보면, 예상치 못하게 옷에 볼펜이 묻는 경우가 있어요. 저도 얼마 전에 볼펜을 쓰다가 떨어트렸는데, 하필 제 흰 바지에 묻어 좌절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ㅠㅠ 그래서 얼룩이 남았다는 슬픈 사실.. 그런데 볼펜 얼룩제거 방법을 알아보니 생각보다 쉽더라고요. 다행히 제 바지의 얼룩도 말끔하게 지워졌다는 점!

 

볼펜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잖아요. 유성 볼펜이냐, 수성 볼펜이냐, 젤 타입의 볼펜이냐에 따라 조금씩 볼펜 얼룩 제거 방법이 달라요. 그렇기 때문에 옷에 묻은 볼펜의 종류가 무엇인지를 먼저 체크해보신 후, 그에 맞는 볼펜 얼룩제거 방법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유성 볼펜은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인식이 있죠. 지용성이기 때문에 물에 녹거나 잘 번지지 않습니다. 옷에 묻은 유성 볼펜을 지우기 위해서는 소독용 에탄올과 얇은 거즈(또는 천), 칫솔 등이 필요한데요. 얇은 거즈(또는 천)를 깔아준 뒤, 유성 볼펜이 묻은 쪽을 아래로 향하게 펼쳐 놓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소독용 에탄올을 뿌려주시고, 칫솔로 살살 두드려주어 깔아 둔 거즈로 얼룩이 옮겨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때, 거즈에 얼룩이 묻으면 계속해서 얼룩이 안 묻은 부분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또한 얼룩이 묻은 옷의 소재에 따라, 에탄올 사용 시 탈색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해주실 필요가 있다는 점.

 

 

 

 

 

수성 볼펜의 경우에는 잘 번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옷에 묻었을 경우 잘 지워진다는 장점도 있어요. 볼펜이 묻은 부분을 물로 적셔주신 뒤, 주방세제 또는 세탁 세제를 묻혀 세탁해주시면 됩니다.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을 이용해주시는 것이 얼룩을 더욱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마지막으로 젤 타입 볼펜 얼룩제거 방법인데요. 젤 타입 볼펜은 유성 볼펜과 수성 볼펜 얼룩 제거하는 방법과 비교하면 가장 어렵습니다. 유성 볼펜은 기름에 녹고, 수성 볼펜은 물에 녹지만 젤 타입 볼펜은 기름과 물 모두에서 녹지 않기 때문이에요 ㅠㅠ 

 

 

 

 

 

젤 타입 볼펜이 옷에 묻은 경우 준비해주실 것은 치약, 주방 세제, 칫솔, 얇은 거즈(또는 천)인데요. 얼핏 보기에는 유성 볼펜을 지울 때 필요했던 준비물들과 비슷한 것 같죠?

 

젤 타입 볼펜 얼룩을 지울 때 역시 얇은 거즈(또는 천)를 깔아준 뒤, 볼펜이 묻은 쪽을 아래로 향하게 펼쳐 놓습니다. 그리고 그 위를 칫솔로 살살 두드려주어 깔아 둔 거즈로 얼룩이 옮겨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어느 정도 얼룩이 지워졌다면, 이번에는 주방 세제를 사용해주실 차례인데요. 방금 했던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되, 치약 대신 주방 세제를 사용하여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초에 옷에 볼펜이 묻지 않도록 조심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예상치 않게 볼펜이 묻었다면 최대한 빨리 지워주시는 것이 좋겠죠.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이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이라고는 하지만 너무 오래된 얼룩이나, 오염도가 심한 얼룩은 지워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빨리 대처하여 볼펜 얼룩제거 성공하시기 바랄게요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