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스트코 연회비 및 회원권 종류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9. 8. 15:5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외에 코스트코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대형매장들에 비해 매장수가 많지 않지만, 코스트코만의 매리트가 있어 일부러 코스트코 매장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코스트코는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권의 종류에는 네 가지가 있는데, 회원권마다 연회비는 물론 회원 혜택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코스트코 연회비 및 회원 혜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 회원권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회원권
골드스타 회원권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회원권
연회비 33,000원 80,000원 38,500원 80,000원
구매금액 2% 적립   O   O
전세계 코스트코
매장 이용 가능
O O O O
코스트코
온라인몰 쇼핑
O O O O
가족 카드 1매 포함 O O O O
카드 추가 O O    
이그제큐티브
멤버 서비스
  O   O
비고 비즈니스 카드 추가시
연회비 25,000원
비즈니스 카드 추가 시
연회비 25,000원
세대 및 사업장 당
1회만 가입 가능
  세대 및 사업장 당
1회만 가입 가능

ⓒ 코스트코 공식 홈페이지

코스트코 회원권별 연회비와 회원 혜택입니다. 다만 매장 최초 이용시에는 회원데스크에서 카드 발급이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코스트코는 대형매장인데다가 회원제로 운영되고있다보니 가족끼리 하나의 회원권을 공유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런 경우 패밀리 회원으로 신청하여 하나의 카드를 추가발급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를 하나 더 발급한다고 해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 증명서, 신분증 등 가족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을 미리 알지 못한 경우 서류 준비 없이 코스트코를 방문하게 될텐데, 두 사람의 신분증 내 주소가 같다면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코스트코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코스트코 회원제가 별 부담이 되지 않겠지만, 혼자 살거나 어쩌다 한 번 코스트코를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아무래도 코스트코 연회비가 부담될 수 있습니다. 또는 코스트코 회원제 등록 전, 코스트코가 어떤지 체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분들께는 코스트코 상품권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물건을 구매할 때 상품권보다 적은 금액이 나왔더라도,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인 경우 차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권보다 높은 금액이 나온 경우에는 현금 또는 신용카드를 통한 추가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멤버십을 통한 쿠폰 할인 혜택은 받으실 수 없으니 이 점도 유의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또는 코스트코 상품권이 준비되었다면 코스트코에 방문하여 마음껏 쇼핑을 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권을 구매했지만 막상 코스트코를 이용해보니 별로라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회원권을 해지하고 연회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데, 회원권 첫 가입 후 12개월 내에 해지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