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체국 당일특급 접수시간 알아보기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9. 10. 16:1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우체국 당일특급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우체국 당일특급이란, 접수일 오후 8시까지 접수된 택배를 접수된 곳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보통은 택배 접수를 하면 도착하기까지 1일 ~ 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우체국 당일특급을 이용하게 되면 당일에 도착한다는 굉장히 큰 매리트가 있습니다. 보내야 할 택배를 미리 보내지 못했을 때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우체국 당일특급 접수시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우체국들이 우체국 당일특급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우체국 당일특급 접수시간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이용하고자 하는 우체국이 우체국 당일특급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우체국 당일특급을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체국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셨다면, 왼쪽 상단의 메뉴바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메뉴바를 클릭해주시면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해당 항목들 중 당일특급 가능지역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일특급 가능지역을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해당 창을 통해 당일특급 가능지역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이 있는 시도, 시군구를 선택해줍니다. 시도, 시군구를 선택해주시면 해당 지역에 있는 우체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임의로 우체국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할 우체국까지 선택해주시면, 당일특급이 가능한 지역들을 알려줍니다.

 

 

 

이어서 택배를 보낼 곳(도착지)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도착지 주소까지 입력한 후에는 빨간색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조회를 해보니 취급 가능 지역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런 경우 우체국 당일특급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접수 우체국 정보에 나와있는 우체국명과 전화번호를 참고하여 전화 문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체국 당일특급 접수시간 역시 우체국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우체국에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보통 접수 마감 시간은 오전 9시 30분 ~ 10시 정도이나 앞에서도 말했듯 우체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당일특급 접수시간에 대해 미리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은 해당 우체국이 당일특급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체국인지 확인 후, 우체국이 문을 여는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우체국이 우체국 당일특급 서비스를 취급하는 곳이고, 우체국이 문을 여는 시간에 맞춰 방문했다면 문제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