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중전화 위치찾기 간단해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9. 10. 17:5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예전에 비해 공중전화를 이용할 일이 없지만, 예기치 못하게 공중전화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공중전화의 수는 점점 줄어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찾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공중전화 위치찾기 방법만 인지하고 있는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공중전화 위치찾기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먼저 첫 번째 방법입니다.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여 찾는 방법인데, 컴퓨터 인터넷 또는 휴대폰 인터넷을 이용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는 네이버 지도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사이트 또는 앱에 접속해주셨다면 '지역 + 공중전화'를 검색해줍니다. 검색해주시면 위와 같이 해당 지역에 있는 공중전화 위치가 나타납니다.

 

 

 

지도를 확대하여 좀 더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공중전화 위치를 정했다면, 해당 공중전화 정보 아래에 있는 도착 버튼을 클릭하여 가는 길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있는 위치까지 입력해주시면 가는 길 안내가 시작됩니다. 대중교통, 자동차, 도보, 자전거 등 이용하는 교통수단에 알맞은 안내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번에는 기업은행 ATM을 이용한 공중전화 위치찾기 방법입니다. 공중전화 위치와 기업은행 ATM이 무슨 관련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드실 텐데, 대부분의 공중전화들은 기업은행 ATM 기기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행 ATM 위치를 검색하여 찾아가면 그 옆의 공중전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ATM 기기 위치를 알기 위해서는 기업은행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면 영업점 찾기 항목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 찾기를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해당 창에서 자신이 있는 지역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이 있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 있는 ATM 기기 위치들이 나타납니다. 가장 가까운 (또는 이용하고 싶은) 영업점명을 클릭하여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명을 클릭한 후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영업점명과 주소, 위치, 전화번호는 물론 해당 위치까지 가는 빠른 길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한 가지 주의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은행 ATM 기기 옆에 공중전화가 위치해있기는 하지만, 간혹 가다 공중전화가 위치해있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수고스럽게 찾아갔는데, 헛걸음이 될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ATM 기기 위치를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등에 검색하신 후 로드뷰를 이용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더 편하신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처음 알려드린 네이버 지도 이용 방법이 더 편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공중전화 위치찾기 방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