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출연진 정보 OTT 몇부작 줄거리

HOT 이슈

by loyal 쩡 2025. 7. 25. 17:4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JTBC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JTBC 토일 드라마 (2025) / Beyond The Bar

장르 법정, 오피스, 성장, 휴먼

방송 시간 토 / 오후 10시 40분 ~

방송 시간 일 / 오후 10시 30분 ~

방송 기간 2025년 8월 2일  ~ 2025년 9월 7일 (예정)

방송 횟수 12부작

채널 JTBC

출연 이진욱, 정채연, 이학주, 전혜빈

촬영 기간 2025년 3월 ~ 2025년 7월 7일 (사전 제작)

스트리밍 넷플릭스, 티빙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 JTBC

다가오는 2025년 8월 2일부터 <굿보이>의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JTBC 토일 드라마 <에스콰이어 :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입니다. 드라마 에스콰이어는 정의롭고 당차지만 사회생활에 서튼 신입 변호사 효빈이, 온 세상에 냉기를 뿜어대지만 실력만큼은 최고인 파트너 변호사 석훈을 통해 완전한 변호사로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라고 해요. 

 

이진욱, 정채연, 이학주, 전혜빈 배우가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총 12부작입니다. 요즘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 <서초동> 또한 변호사를 다룬 드라마인데, 한 해에 변호사를 다룬 드라마가 두 편이나 나오네요!

 

2025.06.18 - [HOT 이슈] - 서초동 오피스 드라마 출연진 등장인물 몇 부작 OTT 줄거리 정보

 

서초동 오피스 드라마 출연진 등장인물 몇부작 OTT 줄거리 정보

서초동 tvN 토일 드라마 (2025) / Law and The City장르 법정, 오피스, 로맨스, 청춘방송 시간 토 ~ 일 / 오후 9시 20분 ~ 방송 기간 2025년 7월 5일 ~ 2025년 8월 10일 (예정)방송 횟수 12부작출연 이종석, 문가영,

blog.the-well.co.kr

 

 

 

 

드라마 에스콰이어 기획 의도 

몸에 상처가 나면 병원에 가지만 마음에 상처가 나면? 사람들은 상처가 극에 달하면 ‘소송’을 생각한다. 극에 다다른 상황에서 최후의 수단으로 법이 자신의 행복을, 그리고 행복할 권리를 지켜줄 거라 기대하는 것이다. 에스콰이어는 바로 그 순간에 선 사람들, 가장 극단적인 마음의 상처를 입고 소송이라는 이름의 치유를 선택한 이들의 이야기다. 그리고 그들을 대리하는 변호사들 역시, 타인의 상처를 들여다보며 결국 자신 안의 오래된 상처와 마주하게 된다. 그렇게 이 드라마는, 법정이라는 무대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변론과 함께, 조금씩 치유되고 성장해 가는 사람들의 여정을 따라간다.

반응형

특히, 이 드라마 속 법정에서 다루는 소송의 대부분은 사랑에 관한 것이다. 연인과의 사랑, 부부간의 사랑, 부모 자식 간의 사랑, 사랑의 탈을 쓴 폭력 등. 여러 소송을 맡아 해결해 나가면서 드라마 속 우리의 열혈 변호사들은 법정에서 사랑을 고민하고 배우며, 또 각자의 현실에서 사랑을 싹 틔우며 그렇게 성장하고 변화해 간다. 각 회차는 모성애, 부부애, 연인 간의 사랑 등 다양한 사랑의 얼굴을 담은 법정 소송으로 구성되며, 효민과 석훈은 그 치열한 공방 속에서 때로는 사랑을 변호하고, 때로는 그것을 의심하며, 결국엔 우리 모두의 마음을 대신해 사랑을 다시 정의해 나간다. 에스콰이어는 사랑이라는 가장 인간적인 감정을, 법정이라는 가장 비인간적인 공간 위에 올려놓고 해체하고 재조립한다. 차가운 판결문 속에서 뜨거운 감정의 조각들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며, 그 본질을 되묻는다.

 

 

 

ⓒ JTBC

드라마 제목 에스콰이어의 뜻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에스콰이어(ESQ)는 영미권에서 변호사를 뜻하는 칭호라고 하네요! 드라마 에스콰이어는 <천국보다 아름다운>에 이어 넷플릭스가 OTT 독점 스트리밍을 맡은 두 번째 JTBC 토일 드라마로, 티빙에서 다시 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실시간 방송은 제공되며, 유료 회원에게 제공되는 타임머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시청에 참고해 주세요!

 

 

 

ⓒ JTBC

윤석훈 (cast. 이진욱) / 율림 송무팀 파트너 변호사(팀장)

석훈은 창의적인 변호사다. 법의 도그마에 갇혀 창의성이 떨어지는 고리타분한 법조인들을 상대로 늘 신선하고 그럴듯한 논리를 펼친다. 그로 인해 새로운 법리를 시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는 인물로 평가받으며 화제를 몰고 다니지만, 법원 밖의 석훈은 말이 없다. 사담, 잡담, 여담, 사족 일체 없다. 석훈은 단기간에 상대를 파악하고 그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 능력으로 자기 사람은 깊은 내면까지 보듬어 치유해 주는 반면 공격 대상이라 생각되면 그 사람의 가장 약한 내면을 잔인하게 물어뜯어 멘탈을 가차 없이 붕괴시킨다. 하지만 맡은 소송들을 효민과 함께 해결해 나가며 그 안의 사랑에 대한 고찰을 통해 한층 성숙한 사람이 되어간다.

 

 

 

728x90

ⓒ JTBC

강효민 (cast. 정채연) / 율림 송무팀 신입변호사

효민은 언어에 천재적인 재능을 지녔다. 속독을 하면서도 높은 이해력과 습득력을 자랑할 만큼 비상하다. 한 번 무언가에 집중하면 주변 세계와 단절될 정도로 몰입하는 성향이 강하다. 그 탓에 자주 지각하고, 덤벙대며 물건을 빠뜨리거나 흘리고 다니는 등 칠칠맞은 모습을 보이곤 한다. 율림 면접일에도 역시 지각을 하고 마는데, 철저한 시간관념을 가진 면접관 윤석훈 변호사는 처음에 그녀를 탈락시킬 생각까지 한다. 그러나 효민은 특유의 순발력과 진심으로 위기를 넘기고 결국 율림의 신입 변호사로 합격해 송무팀을 지원한다. 팀장인 윤석훈은 처음엔 효민을 탐탁지 않게 여기지만, 그녀는 송무팀에 배정된 후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윤석훈의 멘토링 아래 점차 다듬어지고, 결국 유능한 변호사로 성장해 나간다.

 

 

 

SMALL

ⓒ JTBC

오늘을 기준, 드라마 에스콰이어 방영일까지 약 일주일 정도가 남은 상황인데요. 드라마 에스콰이어는 8월 2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과 10시 50분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10분 차이지만, 특이하게도 토요일과 일요일 방영 시간이 다르니 이 부분 헷갈리지 않으시길 바라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