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레스룸 시스템행거 붙박이장 비교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7. 3. 15:5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여러분은 옷을 정리할 때, 시스템 행거와 붙박이장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하시나요? 시스템 행거와 붙박이장은 옷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보이는 부분이라던가 사용되는 공간의 면적 등 차이점도 존재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아파트에는 가장 큰 방 안쪽에 드레스룸이 따로 마련되어 있죠?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옷 정리 공간을 마련할 필요가 없기도 한 것이 사실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드레스룸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가장 큰 방이 아닌 다른 방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옷을 정리해줄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는 점. 그럼 지금부터 드레스룸 시스템행거 붙박이장 비교를 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

 

 

 

 

 

보시다시피 시스템 행거는 오픈되어 있는 느낌이 강해요. 원하는 곳에 원하는 크기의 행거를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실내 공간이 넓지 않은 경우에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간 제약이 거의 없고, 대부분의 시스템 행거들은 조립식이기 때문에 설치와 철거도 매우 쉽다는 점. 때문에 자취를 하시는 분들이나 이사를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방식이에요.

 

 

 

 

 

하지만 옷이 오픈되어있는 만큼, 조금이라도 정리를 하지 않으면 매우 지저분해 보이겠죠. 시스템 행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부지런히 옷 정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옷에 먼지가 쌓이기도 쉽고, 옷의 먼지가 실내 곳곳에 날아다니기도 쉬워요. 방에서 음식이라도 먹게 된다면 음식 냄새가 바로 옷에 베이기도 하겠죠?

 

 

 

 

 

시스템 행거는 붙박이장에 비해 지지하는 힘도 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행거에 비해 너무 많은 옷을 걸어두게 된다면 행거가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요. 때문에 시스템 행거를 사용하실 분들은 행거에 걸어둘 옷들이 행거에 비해 너무 많지는 않은지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붙박이장은 시스템 행거에 비해 튼튼하고, 좀 더 많은 양의 옷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문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붙박이장들은 문이 있는데요. 때문에 옷에 먼지가 쌓일 일도 적고, 옷의 먼지가 실내에 돌아다니는 일도 적습니다. 외부 냄새 또한 옷에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이고요. 

 

 

 

 

 

또한 무조건 옷걸이를 사용해야 하는 행거와 달리, 붙박이장은 액세서리나 여러 가지 패션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붙박이 장은 벽의 한쪽 면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시공 전 공간이 충분한지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겠죠?

 

따로 공사를 해야 하는 만큼 공사 비용과 이사 시 어떻게 할지도 생각을 해보셔야 하겠고요. 문 같은 경우는 여닫이 문도 있지만, 슬라이딩 방식의 문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로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드레스룸 시스템행거 붙박이장 비교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