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퀴벌레 생기는 이유 정확히 알아야함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3. 8. 18:0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우리 집은 바퀴벌레로부터 안전한 줄 알았는데, 언제부턴가 바퀴벌레가 보이기 시작한다면 멘붕이 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바퀴벌레는 1마리가 눈에 보였다면, 이미 100마리가 있는 것이라고 할 정도로 번식력이 매우 좋은 곤충인데요. 그렇다면 바퀴벌레 생기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바퀴벌레 생기는 이유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쇼핑을 인터넷으로 하는 경우가 많죠. 인터넷 쇼핑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닐이나 택배박스 등의 쓰레기가 생긴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택배박스를 바로 버리지 않고, 후에 사용하기 위해 보관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한데요. 이 택배박스로 인해 바퀴벌레가 생겨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택배박스는 습기를 잘 흡수하고, 속에 틈이 있어 바퀴벌레가 서식하기 좋아요. 바퀴벌레가 알을 낳은 택배박스를 집 안에 보관했다가는 돌이킬 수 없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욕실을 사용하다 보면 배수구에 머리카락, 물때, 비누 찌꺼기 등이 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생을 위해서라도 바로바로 청소를 하는 것이 좋지만, 귀찮다 보니 어느 정도 있을 때 청소를 하는 경우도 많아요. 하지만 장시간 방치했다가는 바퀴벌레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바로바로 청소해주시는 것이 좋다는 점. 

 

 

 

식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에 화분을 두기도 하죠. 인테리어용으로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도 많고요. 하지만 바퀴벌레가 관엽식물의 토양이 알을 낳을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바퀴벌레가 걱정되신다면 관엽식물 키우기는 피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니면 화분 주위에 아로마 추출물을 두어, 바퀴벌레가 화분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해주셔도 됩니다. 

 

 

 

외출을 자제하는 요즘, 가족들과 함께 술을 마시거나 혼술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밤늦게 술을 마시다 보면 먹은 음식들을 다음날에 치우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사람뿐만 아니라 바퀴벌레도 맥주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따라서 먹고 남은 맥주는 바로바로 버려주시고, 맥주가 들어있던 캔이나 병도 물로 헹궈 배출해주셔야 해요.

 

 

 

요리를 하기 위해 산 양파, 감자 등은 상온 보관하는 경우가 많죠. 일반적으로 양파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바퀴벌레 역시 양파 냄새는 좋아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바퀴벌레는 양파, 감자 냄새를 좋아한다고 해요. 따라서 양파와 감자를 상온 보관하실 경우 바퀴벌레가 모일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 매일매일 물, 기름을 사용하다 보면 여기저기 물때, 기름때가 끼게 됩니다. 물때, 기름때 역시 오랜 기간 방치할 경우 바퀴벌레가 생길 수 있어요. 특히 기름때의 경우 바로바로 청소해주시지 않으면 나중에는 청소가 더 어려워지니 웬만하면 바로바로 청소해주세요. 이상 바퀴벌레 생기는 이유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