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성매직 지우는법 쉽네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3. 9. 15:5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유성매직은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어딘가에 이름을 쓰거나 무언가를 표시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단점으로 작용할 때도 있습니다. 바로 원하지 않는 곳에 유성매직이 묻었거나, 유성매직으로 작성한 것을 지워야 하는 상황 등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유성매직 지우는법을 참고해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성매직 지우는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집에 치약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 거란 생각이 듭니다. 이 치약을 유성매직이 묻은 곳에 바른 후 문질러주시면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습니다.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면, 치약을 도포한 채로 5분 ~ 10분 정도 기다려준 후 문질러줍니다. 실내 바닥이나 테이블에 매직이 묻었을 경우 사용하기 좋습니다. 스크래치 위험이 없는 곳이라면 수세미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유성매직 위에 수성 매직을 덧바르는 것도 유성매직 지우는법입니다. 유성매직의 성분과 수성 매직의 성분이 섞이면서 유성매직 성분이 중화되는 효과가 있거든요. 다만 수성 매직 심지에 유성매직이 묻을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수성 매직을 사용해주시기 바랄게요. 수성 매직을 충분히 덧칠했다면 보드마카 지우개를 이용하여 지워줍니다.

 

 

 

동네 마트나 화장품 가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세톤, 유성매직이 묻은 곳에 아세톤을 묻혀주신 후 닦아주시면 유성매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세톤은 성분이 그리 좋지 않아요. 따라서 웬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사용하더라도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다른 유성매직 지우는법들을 시도해보신 후, 잘 되지 않는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해주세요.

 

 

 

보통 벌레나 모기에 물렸을 때 발라주는 물파스, 유성매직이 묻는 부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파스에는 알코올 성분이 있는데, 이 알코올 성분이 유성매직을 지워주거든요. 다만 물파스 심지 부분에 유성매직이 묻어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1년 365일 발라야 하는 선크림, 많은 분들이 선크림을 여름에만 바르면 된다고 생각하시는데 큰 오산입니다. 선크림은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것이기에 매일매일 발라주셔야 하는데요. 바로 이 선크림에 있는 오일 성분이 유성매직의 고착 성분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유성매직이 묻은 곳에 선크림을 발라주신 후 잘 문질러보세요. 유성매직이 서서히 지워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파스의 알코올 성분이 유성매직을 지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했죠. 그렇다면 알코올을 바로 묻힌 후 문질러 주는 것은 어떨까요. 유성매직을 지우기 위해 일부러 새 소주를 개봉하실 필요까지는 없지만, 먹다 남은 소주가 있다면 유성매직 지우는법으로 사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유성매직 지우는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