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청이 들리는 이유 바로 이것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3. 10. 17:4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누군가가 나를 부르지도 않았는데 부르는 소리를 들었거나, 주변에 소리를 낼만한 물체가 없음에도 소리를 들었을 때 등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소리를 듣는 것에 대해 환청이라고 합니다. 사람이 살다 보면 누구나 한두 번쯤 환청을 경험하게 되지만, 그 횟수가 많거나 증세가 심각하다면 환청이 들리는 이유에 대해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넘어갈 수 있을지 몰라도 환청이 반복되다 보면 정신적으로도 고통스러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한 경우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환청이 들리는 이유는 한 가지로 정의하기가 어려운데, 크게 귀의 기능 문제와 뇌의 기능 문제로 나뉩니다. 귀의 기능 문제일 경우에는 이비인후과를, 뇌의 기능 문제일 경우에는 정신과를 방문하여 자신의 상태에 대해 정확하게 판단하도록 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경우에도 일시적인 환청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환청이 들리는 이유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탈모, 우울증, 소화불량 등 다양한 증상으로 건강을 위협합니다. 따라서 평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았다 하더라도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어딘가에 머리를 부딪혔거나 교통사고를 당하는 등 외상을 입은 경우에도 후유증으로 환청이 들릴 수 있습니다. 또는 충격적인 소식을 듣거나 목격하여 환청을 경험하게 되기도 합니다. 

 

 

 

환청이 들리지 않다가 어느 순간 들리기 시작했다면 대부분 일시적인 증상일 확률이 크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고, 지인을 만나 수다를 떨거나 쇼핑을 하는 등 자신이 좋아하는 시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여 정신 건강을 훈련하는 것도 좋습니다. 운동은 육체적인 건강도 만들어주지만 정신적인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밀린 방청소를 하고 개운하게 씻은 뒤 나른한 하루를 보내거나, 평소 부족했던 잠을 채우는 시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몸의 피로를 충분히 풀어주신 후에는 환청 증상이 눈에 띄게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환청은 불안한 생각이나 긴장감 등으로 인해 생겨나기도 합니다. 환청 자체가 있지 않은 소리를 착각하는 것인 만큼, 환청을 경험하게 된다면 자신의 현재 정신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드물지만 영적인 이유로 환청을 경험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신내림을 받아야 하는 사람에게 신병이 생긴 케이스인데, 과학적으로 확인된 것이 없기 때문에 병원을 통해 치료가 불가능할 확률이 큽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분야 전문가를 통해 해결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환청이 들리는 이유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