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월의 청춘 시청률 인물관계도 넷플릭스 재방송 몇부작 정리

HOT 이슈

by loyal 쩡 2021. 5. 17. 16:0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오월의 청춘


 

KBS2 / 2021.05.03~ (월, 화) 오후 09:30 / 12부작

 

 

 소개 

1980년 5월, 역사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운명처럼 서로에게 빠져버린

희태와 명희의 아련한 봄 같은 사랑 이야기를 담은 레트로 휴먼 멜로드라마

 

 제작사 

이야기 사냥꾼

 

 제작진 

연출 송민엽

극본 이강

 

 

 

ⓒ KBS

 

 기획의도 

 

통곡과 낭자한 피, 함성과 매운 연기로 가득했던 80년 5월의 광주

그 소용돌이 한가운데에 휘말리게 된 두 남녀가 있다.

 

그 5월이, 여느 때처럼 그저 볕 좋은 5월이었더라면

평범하게 사랑하며 살아갔을 사람들의 이야기.

 

비록 장엄하거나 영웅적이진 않아도,

그곳에서 울고, 웃고, 사랑했던 평범한 이들의 이야기로

매년 돌아오는 오월의 사무치게 아픈 이들에게는 작은 위로를,

이 순간 각자의 오월을 겪어내는 이들에게는 그 오월의 불씨를 전하고 싶다.

 

 

 


 

등장인물

 

ⓒ KBS

이도현 (황희태 역)

자신을 예단하는 모든 것을 거부하는 선천적 청개구리. 희태의 인생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편견과의 전쟁'이다. 미혼모의 아들에 대한 편견들을 깨부수기 위해 매년 반장과 전교 1등을 도맡아 서울대 의대에 수석으로 입학했고, 광주에서 올라온 자신에게 '머리 좋은 촌놈'이라 동기들이 떠들자 굳이 필요하지도 않은 최신 승용차를 뽑아버렸다. 대학생이라면 당연히 화염병을 들어야 한다는 통념도, 의대생이라 틀어박혀 공부만 할 것이라는 고정관념도 지긋지긋해 통기타 하나 메고 허구한 날 대학로 음악다방을 드나들면서도 날라리 의대생 성적은 안 봐도 뻔하다는 색안경은 또 싫어서 남 안 보는데 선 피 터지게 공부해 과탑을 유지해왔다. '대학가요제'에 나가야 한다는 핑계로 졸업을 유예했지만, 과거의 어떤 사건으로 의사로서의 삶을 망설이고 있다.

 

 

728x90

 

고민시 (김명희 역)

광주 평화병원 응급실에 근무하는 간호사. 맨몸으로 고향을 떠나와 광주 생활을 시작해, 어느새 3년 차 간호사다. 즉, 온갖 산전수전과 3교대 근무에 절어있는 지도 벌써 3년째. 우는 환자 상냥하게 달래는 건 못해도, 다섯 살 배기도 울지 않게 단번에 혈관을 잡아낸다. '백의의 천사'보다는 '백의의 전사'에 가깝다. 누군가의 아련한 첫사랑일 것만 같은 말간 외모와는 달리 관계에 엄격한 거리와 선이 있어, 절대 쉽게 곁을 내주지 않아 동료들에겐 악바리, 독종, 돌명희 등으로 불린다. 과거의 상처를 잊으려 더욱더 바쁘게 자신을 혹사하면서도, 가슴속에는 남몰래 유학의 꿈을 품고 있다.

 

 

 

ⓒ KBS

이상이 (이수찬 역)

수련의 세 살 터울 친오빠. 아버지의 회사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프랑스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해, 실질적으로 가업을 물려받을 후계자. 무역만의 살길이라고 온 나라가 부르짖던 당시 사회 분위기와 유학 경험에 힘입어 고향 광주에서 제약회사를 차리려는 '산업역군'이다. 훤칠한 외모와 점잖은 성격으로 뚜쟁이들의 러브콜이 끊임없이 밀려오지만, 결혼만큼은 비즈니스처럼 해치우기 싫단 신념으로 몇 년째 싱글 상태를 유지 중. 옛 세대의 전형적인 '남자다운 남성상'으로, 가족에 헌신하고 책임감 있는 스타일.

 

금새록 (이수련 역)

전남대학교에 재학 중인 '법학과 잔다르크' 대대로 광주지역을 주름잡고 있는 유지 집안의 외동딸로, 사업체와 공장을 운영하시는 아버지 밑에서 유복하게 자랐다. 그런 수년을 보고 누군가는 말한다. 수련이라는 그 이름처럼, 더러운 자본가 집안에 핀 '연꽃'같다고. 혹은 자본가 아버지 품에서 노동자의 권리를 부르짖는 위선자라고. 수련 역시 자신 안에서 부딪히는 양면성에 혼란스러울 때가 많지만 노동자를 착취하는 현실에 분노하며 노동운동과 민주화운동에 더욱 앞장선다.

 

 

 


 

ⓒ KBS

 

 

오월의 청춘 시청률

닐슨코리아에서 제공한 정보에 의하면 현재 4회까지 방영한 오월의 청춘 시청률은 1회 4.9%, 2회 4.7%, 3회 5.1%, 4회 4.4%로 최고 시청률은 3회(5.1%)입니다.

 

오월의 청춘 재방송

오월의 청춘 재방송은 KBS2 채널과 KBS 드라마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월의 청춘 넷플릭스 유무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안타깝게도 현재 넷플릭스에서는 오월의 청춘을 볼 수 없는 상태입니다. 대신 KBS 온에어와 웨이브(WAVE)에서는 시청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