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화과 효능 BEST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5. 4. 13:2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소화가 되지 않을 때 섭취하기 좋은 무화과. 오늘은 무화과 효능과 고르는 법, 손질법, 섭취 방법,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 고르는 법

 

무화과를 구입하실 때는 무화과의 색이 적갈색으로, 전체적으로 균일한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화과는 익을수록 촉감이 말랑말랑해지고 부드러워지는데, 이렇게 되면 당도가 높아진 것이라는 점. 

 

다른 과일들과 다르게 껍질과 씨까지 함께 섭취하는 과일이기 때문에 갈라진 곳이 없거나 적고, 크기가 작은 것을 골라주시는 것이 좋겠죠?

 

향기가 진할수록 잘 익은 무화과이며, 밑 부분이 십자 모양으로 갈라진다고 해요.

 

무화과를 구입하시기 전 십자 모양으로 갈라진 부분과 무화과의 꼭지 부분이 마르진 않았는지, 싱싱한지 살펴보신 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화과 손질법

 

무화과는 껍질이 단단하지 않고 부드럽기 때문에 껍질채 섭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꼭지 부분을 위로 향하도록 하고,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섭취해보세요.

 

이때 물기가 무화과 속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주셔야 하며, 씻은 후에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또는 키친타월에 물을 묻혀 겉 부분만 닦아내신 후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껍질 부분이 불편하게 느껴지신다면 껍질을 제거하신 후 드셔주세요.

 

바나나와 비슷하게 꼭지 부분을 잡고 껍질을 벗겨도 잘 벗겨지며, 무화과를 반으로 갈라 스푼으로 떠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화과 섭취 방법

 

위에서 말한 대로 무화과는 생으로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샌드위치나 샐러드 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무화과를 냉동실에 얼려 아이스 무화과의 형태로 섭취해도 맛이 좋으며 타르트나 케이크 등의 디저트 등으로도 많이 활용한다는 점.

 

또는 잼이나 와인 절임, 무화과청으로 만들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무화과 보관법

 

무화과는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이 어려우니, 가급적 5일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무화과를 보관하실 때는 밀봉하여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무화과를 장기간 보관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잼으로 만들어 보관하거나, 말려서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관 온도는 1 ~ 5℃ 정도가 좋으니 참고해주세요.

 

 

 

 

 

무화과 효능

 

무화과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소화를 도와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를 튼튼하게 하고 장을 맑게 하며, 위의 기능을 더해주기도 합니다.

 

열기를 식혀주고 소화 불량이나 식욕 부진, 변비, 인후통에도 효과적이며 장염, 이질, 치질을 치료해줍니다.

 

관절통, 근육통 예방에도 좋은 무화과. 하지만 알레르기성 체질의 사람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무화과 섭취 후 입 주위가 가려워진다면 무화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났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상 무화과 효능과 고르는 법, 손질법, 섭취 방법, 보관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