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TS 군면제 논란 대체 뭐길래

HOT 이슈

by loyal 쩡 2022. 4. 14. 17:3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bighit

아이돌 그룹 BTS가 군대에 가는 것을 면제해주는 내용의 'BTS 병역특례법'이 논란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이 'BTS 병역특례법'을 추진한다고 밝힌 것인데요. 해당 내용이 알려지면서 BTS 병역특례법에 반대하는 네티즌들은 성 의원 측에 BTS 병역특례법 관련 항의 연락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항의원은 YTN 라디오를 통해 "4월 중에는 법안소위를 열어 (병역법 개정을) 마무리할 생각으로 현재 추진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하이브 측은 빨리 결론을 내려달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bighit

728x90

그룹 방탄소년단의 군대 논란이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자신을 국방부 직원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네이트 판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해당 글이 이슈화되면서 어디까지 병역 특례를 적용해야 하는가 라는 논쟁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해당 글에는 국위 선양이 고려 대상이면 국내 10대 대기업은 대대손손 면제시켜줘야 형평성이 맞다고 주장합니다. 세계적인 히트작 오징어게임 출연자들도 미필은 면제시켜줘야 하고, 과거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하면서 대한민국을 빈곤에서 탈출하게 만든 분들의 후손들도 면제 기회를 줘야 한다고 적혀 있는데요. 

 

또한 독일에서 죽을 고생하며 외화를 벌어서 조국의 발전에 이바지하신 분들의 후손에게도 기회를 줘야 하고, 독립군 후손들에게도 수차례의 면제 기회를 줘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bighit

글 작성자는 이어서, 한국의 수많은 직장인과 자영업자들이 성실하게 세금을 내며 국가의 유지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지만 이들은 군과 관련된 어떤 혜택도 받지 않고 있음을 짚었습니다.

 

적어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충분한 금전적인 보상을 받는 자들은 스스로 책임 있는 행위를 할 줄 알아야 하고, 회사에서 군대를 가라 마라를 결정하는 게 아니라 내가 사랑을 받은 만큼 조국에 잠깐이나마 보답을 하겠다고 하는 것이 올바른 답변이라고 하네요.

 

해당 글에는 이런 지저분한 일로 군에서 고생하는 군인들의 상한 마음과 사회에 진출하기 전부터 이미 차별을 겪어버린 그들은 어떻게 위로해줄것인지 궁금하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bighit

BTS의 군면제를 찬성하는 측에서는 BTS가 전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을 알리는 국위선양을 하였으므로 올림픽 메달리스트,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와 같이 병역 면제 혜택을 주어도 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BTS의 군면제를 반대하는 측에서는 BTS도 대한민국의 신체 건강한 남성이므로 신성한 국방의 의무를 다 하는 것이 맞다는 주장입니다.

 

아직 BTS 군면제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정해진 것이 없는데요. 많은 네티즌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사안인 만큼 어떤 결론이 나게 될지도 궁금하네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