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린마더스클럽 정보 출연진 재방송 시청률

HOT 이슈

by loyal 쩡 2022. 4. 19. 17:2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JTBC

JTBC <서른아홉> 종영 후, 지난 4월 6일부터 방영 중인 <그린 마더스 클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 마더스 클럽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수목 드라마인데요. 초등 커뮤니티의 민낯과 동네 학부모들의 위험한 관계망을 그리는 드라마로 이요원, 추자현, 김규리, 장혜진, 주민경 배우가 출연 중입니다. 

 

그린 마더스 클럽이라는 제목을 한국말로 바꿔보면 녹색 + 어머니들 + 단체가 됩니다. 드라마 상에서 엄마들이 녹색 옷을 입고, 아이들의 등교를 도와주는 장면들이 나오는 것을 보면 흔히 부르는 '녹색 어머니회'를 연상시킬 수 있죠. 

 

 

 

ⓒ JTBC

녹색 어머니회란?

녹색 어머니회는 경찰청에 소속된 학부모들로 구성된 단체입니다. 1969년 '자모 교통 지도반'으로 출범한 후 1971년 '녹색 어머니회'로 명칭을 변경했어요. 사복에 노랑 or 초록색의 조끼를 착용한 후 노란색 깃발로 아이들의 교통 지도를 도와주는 것이 보통인데요. 학창 시절 학교 앞 신호등에서 교통 지도를 해주시던 학부모님들이 생각나기도 하네요.

 

 

 

그린 마더스 클럽 정보

장르 : 워맨스, 미스터리, 드라마

방송 횟수 : 16부작

방송 기간 : 2022.04.06 ~ 2022.05.26 (예정)

채널 : JTBC

출연 : 이요원, 추자현, 김규리, 장혜진, 주민경

스트리밍 : 티빙, 넷플릭스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 JTBC

728x90

그린 마더스 클럽 프로그램 정보

난가긴다하는 배우도, 그룹 CEO도, 장관도, 유명인사도 초짜일 수밖에 없는 초등 커뮤니티.

그곳에서 인싸가 되는 일은 사회생활보다 치열하고, 서로의 눈치싸움은 상상을 초월한다. 

엄마들과의 우정과, 적당한 관계 사이의 팽팽한 딜레마.

이 드라마는 바로 그 양면에 대한 자각에서 불발하여 인간이자 엄마로 살아가는 모든 중년 여자들의 미생을 응원한다.

 

 

 

ⓒ JTBC

그린 마더스 클럽 등장인물 소개

이은표 (이요원)

똑똑하지만 가방끈만 긴 백면서생. 임용을 코앞에 두고 뜻밖의 사고로 끈 떨어진 연이 되었지만 아직도 예술이 삶의 지평을 넓힌다고 믿고, 인생의 품위만큼은 끝까지 지키고자 한다. 하지만 자신의 머리를 닮아 똑똑할 것이라고 생각한 아들이 이사 간 상위동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자 혼란에 빠진다. 이어 상위동에서 어린 시절 콤플렉스를 자극하던 친구까지 만나게 되자, 자신의 열등감이 자식에게까지 대물림되지 않기 위해 노선을 변경한다.

 

 

변춘희 (추자현)

은표의 앞집에 거주하며 화려하지만 천박하지 않다. 치고 빠질 곳을 정확하게 짚어내는 노련한 사냥꾼. 엄마들과의 관계에서도 밑지는 장사는 하지 않으며, 이미 자식들을 명문대에 보내기 위한 플랜도 완벽하게 완성되어 있다. 그런데 이렇게 차갑고 목적중심인 춘희의 틈을 은표가 비집고 들어온다. 시간이 지나면서 은표에게 마음을 열지만, 뜻밖의 사건을 맞닥뜨리게 되고 은표와의 우정을 배신한다.

 

 

서진하 (김규리)

은표의 라이벌이자 옛 친구로, 맘 커뮤니티에 소속되지 않고 자신의 방식대로 아이를 양육한다. 동에서 딱 한 층, 부자들만을 위해 특별 분양된 펜트하우스에 거주한다. 그녀의 사생활은 모두 베일에 싸여있으며, 엉겨오는 사람들에게는 우아하게 선을 그을 줄 아는 사람. 사람들이 자신의 본모습을 알게 되면 선망이 아닌 동정으로 볼 거라는 애정결핍과 불안, 배신에 대한 극도의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어느 날 그녀가 가장 사랑하고 질투했던 은표가 나타난다.

 

 

김영미 (장혜진)

아이와의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엄마. 자신은 브런치나 명품 인증 샷을 올리는 엄마들과 다르다는 묘한 우월의식이 있다. 하지만 사실 그녀의 태도는 과거를 정당화하기 위한 몸부림이다. 이혼까지 감행하며 선택한 영화감독 건우의 성공이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조바심이 난다. 하지만 영미를 기다리는 것은 지금껏 알지 못했던 건우의 뜻밖의 비밀이다.

 

 

박윤주 (주민경)

은표의 육촌 동생이자 한때 놀던 언니. 똑똑한 수인이를 위해 상위동으로 무리하게 이사 온 뒤 춘희의 마음을 얻고자 노력한다. 그런데 눈치코치라고는 1도 없는 은표 언니가 이사 와서는 분위기 파악을 못하고 춘희에게 막말을 쏟아낸다. 윤주는 계륵과도 같은 은표의 존재가 불편해진다.

 

 

 

ⓒ JTBC

JTBC <그린 마더스 클럽>은 현재 4화까지 방영이 된 상태인데요. 방송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드라마상 은표는 진하를 증오하는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아직 그 이유에 대해 밝혀진 것은 없지만 아마도 진하가 은표의 전 남자 친구와 결혼을 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린 마더스 클럽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10시 30분에 방송되니까요. JTBC <그린 마더스 클럽>을 시청하실 분들은 이 부분 참고하여 드라마를 시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