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호영 옥장판 옥주현 저격 고소 무슨일? 뮤지컬 엘리자벳 타임라인 정리

HOT 이슈

by loyal 쩡 2022. 6. 23. 17:2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김호영 SNS

반응형

가수 겸 배우 옥주현이 뮤지컬 배우 김호영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습니다. 해당 사건의 발단은 지난 14일, 김 씨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스토리 게시글 때문인데요. 해당 스토리에는 옥장판 사진과 무대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가 담겨있고,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뮤지컬 <엘리자벳>

해당 사진은 뮤지컬 팬들에게 엄청난 이슈가 되었습니다.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그냥 옥장판 사진일 수도 있지만, 뮤지컬 팬들이 보기에는 해당 스토리가 옥 씨를 저격하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당시에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된 상태였습니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2012년 처음 선보였으므로 이번 2022년도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10주년이 됩니다. 현재 판권 기준 2022년의 공연이 마지막 공연이며, 이후에는 리뉴얼하여 다시 돌아오겠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였는데요. 

 

 

728x90

 

2022 뮤지컬 <엘리자벳>이 10주년에 리뉴얼 전 마지막 공연인 만큼, 뮤지컬 팬들은 해당 뮤지컬의 주인공 엘리자벳 역할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를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 주인공 역할로 언급되었던 뮤지컬 배우가 바로 김소현입니다. 

 

그런데 공개된 뮤지컬 <엘리자벳> 캐스팅 목록에서는 김소현 배우의 이름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뮤지컬 <엘리자벳> 하면 김소현 배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김소현 배우는 엘리자벳에 있어 상징적 의미가 큰 배우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캐스팅 목록을 확인한 뮤지컬 팬들은 당황을 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앞서 말했듯 이번 년도는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기념 공연에 판권 계약 마지막 공연입니다. 해당 뮤지컬은 뮤지컬 배우 김소현에게 있어서도 의미가 큰 작품이며, 1년 전부터 김소현은 뮤지컬 <엘리자벳>을 위해 스케줄을 비워놓을 거라는 언급까지 했었다고. 이후 인 마이 백 콘텐츠에서 엘리자벳 대본을 들고있던 것도 목격되었기 때문에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는 김소현이 엘리자벳 10주년 주연 배우로 캐스팅되었다는 것이 거의 확실시되었었죠. 김소현과 엘리자벳을 합친 합성어 '쏘엘리'가 있을 정도였습니다.

 

 

 

김소현 SNS

SMALL

뮤지컬 <엘리자벳> 캐스팅 목록이 공개된 이후, 배우 김소현은 자신의 SNS에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자신이 엘리자벳을 연기할 당시 모습으로 추정되는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칭찬과 응원 댓글이 달렸어요.

 

 

 

김호영 SNS

그리고 그다음 김호영이 해당 스토리를 올려 논란이 된 것인데요. 뮤지컬 <엘리자벳>의 캐스팅 목록이 공개된 이후, 해당 게시글까지 올라왔기 때문에 <엘리자벳>의 인맥 캐스팅 논란은 더욱 불거졌습니다. 그리고 이에 옥주현은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 김호영과 누리꾼 2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것이죠. 

 

 

 

김소현 SNS

단순 SNS 해프팅으로 끝날 줄 알았던 해당 사건은 고소까지 이어졌고, 현재는 뮤지컬 1세대 배우들의 입장문까지 내놓은 상태입니다. 뮤지컬 배우 남경주, 최정원, 연출 및 음악 감독 박칼린은 '모든 뮤지컬인들에 드리는 호소의 말씀'을 게시했고, 이어서 김소현 배우를 포함 다른 뮤지컬 배우들도 자신의 SNS에 해당 입장문을 게시하며 해당 글에 동의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