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리바운드 출연진 정보 제작진 실화 예고편 등장인물 장항준

HOT 이슈

by loyal 쩡 2023. 3. 28. 17:2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영화 <리바우드> 포스터

 리바운드 

장르 드라마, 스포츠

감독 장항준

출연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 外

촬영 기간 2022년 4월 2일 ~ 2022년 7월 13일

제작사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워크하우스컴퍼니

배급사 바른손이앤에이

개봉일 2023년 4월 5일

상영 시간 122분 (2시간 2분 8초)

상영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 영화 <리바우드> 포스터

728x90

영화 리바운드 줄거리

농구선수 출신 공인근무요원 '양현'은 해체 위기에 놓인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신임 코치로 발탁된다. 하지만 전국대회에서의 첫 경기 상대는 고교농구 최강자 용산고. 팀워크가 무너진 중앙고는 몰수패라는 치욕의 결과를 낳고 학교는 농구부 해체까지 논의하지만, '양현'은 MVP까지 올랐던 고교 시절을 떠올리며 다시 선수들을 모은다.

 

주목받던 천재 선수였지만 슬럼프에 빠진 가드 '기범', 부상으로 꿈을 접은 올라운더 스몰 포워드 '규혁', 점프력만 좋은 축구선수 출신의 괴력 센터 '순규', 길거리 농구만 해온 파워 포워드 '강호', 농구 경력 7년 차지만 만년 벤치 식스맨 '재윤', 농구 열정만 만렙인 자칭 마이클 조던 '진욱'까지.

 

아무도 주목하지 않은 최약체 팀이었지만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에서 써 내려간 8일간의 기적. 모두가 불가능이라 말할 때, 우리는 '리바운드'라는 또 다른 기회를 잡는다.

 

 

 

ⓒ 영화 <리바우드> 포토

반응형

영화 리바운드 출연진

출연진 극중 배역 기타
안재홍 강양현  
이신영 천기범 대한민국의 농구 선수. 현재는 일본의 후쿠시마 파이어본즈 소속이다. 부산 중앙고 시절 포인트 가드로 활약했으며, 일찍이 가드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시 농구부 전체 멤버가 6명이었고, 교체 멤버 1명이 부상으로 빠진 상황에서 겨우 5명의 선수만으로 무수한 강팀을 뚫고 결승에 올라가 준우승까지 차지했던 만화같은 스토리의 실제 주인공. 
정진운 배규혁  
김택 홍순규 대한민국의 前 농구 선수로 포지션은 센터이다. 부산중앙고 시절 천기범과 합작하여 준우승을 차지했던 만화같은 스토리의 실제 주인공. 덕분에 단국대학교에 입학하여 저학년부터 주전으로 활약하였다. 
정건주 정강호 前 프로 농수선수. 안양 LGC인삼공사의 포워드. 상명대학교 재학 시절 팀의 주독점원으로 활약하였으며 2021 ~ 22년 시즌을 끝으로 현역 은퇴 하였다.
김민 허재윤  
안지호 정진욱 대한민구의 농구 선수. 주 포지션은 가드이다. 공격에서는 빠른 속력과 좋은 기다림으로 저돌적인 움직임이 가능했다. 부산 중앙고 시절에도 수비 전문 선수로 활약했다.

 

 

 

 

ⓒ 영화 <리바우드> 포토

SMALL

넥슨이 처음으로 투자한 장항준 감독의 영화 <리바운드>가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 리바운드 개봉일은 현재를 기준으로 8일 후인 4월 5일인데요.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 배우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특히 정진운 배우는 가수 2AM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가수 활동 전 농구선수로도 활약을 했었던 것으로 알려져 많은 기대감을 주고 있어요. 또한 홍순규 역을 맡은 신인배우 김택 역시도 실제 농구선수 출신입니다.

 

 

 

ⓒ 영화 <리바우드> 포토

영화 리바운드는 과거 부산 중앙고 출신 농구부의 실제 이야기를 담은 영화인데요. 당시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이야기는 '현실판 슬램덩크'라고 부를 만큼 유명하기도 하죠. 최근 일본 애니 <슬램덩크>가 극장 개봉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개봉을 앞둔 <리바운드>도 슬램덩크의 연장선으로 많은 인기를 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장항준 감독의 아내이자 <지리산>, <킹덤>, <시그널>, <쓰리데이즈>, <유령>, <싸인> 등 수많은 명작을 집필한 김은희 작가가 영화 <슬램덩크>의 각색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져 많은 기대를 주고 있어요. 영화 슬램덩크 각색은 김은희 작가 외에도 권성휘 작가가 참여했는데, 권성휘 작가는 작년 9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수리남>을 공동 집필한 작가이기도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