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엠폭스 증상 관련주 감염경로 지역 원인 환자

HOT 이슈

by loyal 쩡 2023. 4. 13. 17:2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엠폭스란(MPOX)란,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Monkeypox virus)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급성 발진성 감염병으로, poxviridae과의 Orthopoxvirus속에 속하는 감염병을 뜻합니다. 

 

엠폭스(원숭이 두창)는 1958년 실험실 사육 원숭이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1970년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인체감염 첫 사례가 보고되었다고 하는데요. 22년 유행 전까지는 중앙아프리카 및 서부 아프리카의 농촌 열대우림지역에서 주로 발생하는 풍토병이었다고 합니다.

 

728x90

하지만 작년인 2022년 5월 이후,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다수 국가에서 풍토병지역과 연관성이 없는 감염사례가 이례적으로 유행하여 환자가 증가하면서 발생 지역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질병관리청)

 

 

반응형

엠폭스 증상

엠폭스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엠폭스에 감염되면 일정기간의 잠복기를 거친 후, 피부 위에 여러개의 붉은 종기가 올라오게 되는데요. 종기가 올라오면서 열도 나기도 하고 오한을 느끼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감기증상으로 착각할 수도 있지만, 엠폭스 증상이 아닌지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종기 증상과 오한 외에도 두통 또는 여러 가지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사타구니 또는 목 등의 림프절이 붓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증상이 감기와 비슷하여 감기와 엠폭스를 구분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엠폭스가 계속해서 진행되는 경우 항문과 가슴 주위에 붉은 반점이 생긴다고 하니, 붉은 반점이 생겼다면 곧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물집으로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증상들도 함께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SMALL

엠폭스 원인 & 예방법

엠폭스는 대부분 성적 접촉, 밀접한 피부 접촉을 통해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잠복기는 5일 ~ 3주 정도로 꽤나 긴 편인데요. 엠폭스 증상은 잠복기 때부터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잠복기 이후 여러 가지 증상들이 동반됩니다. 

 

엠폭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접촉을 하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엠폭스가 의심되는 사람과는 최대한 접촉을 피하고, 의심되는 사람이 입었던 옷이나 수건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카메룬,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콩고민주공화국, 가봉, 코트디부아르, 라이베리아, 나이지리아, 콩고, 시에라리온, 남수단(유입사례만 보고), 베냉(유입사례만 보고), 가나(동물에서만 확인)등의 중앙아프리카와 서아프리카 국가 등 엠폭스가 발생한 국가에 다녀온 사람과는 최소 3주 동안 거리를 두어 혹시라도 엠폭스에 감염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외출, 사람과의 접촉 후에도 손과 발을 깨끗히 씻어 개인위생을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엠폭스 관련주

국내 엠폭스 감염 사례가 알려지면서, 엠폭스 관련주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엠폭스 관련주는 미코바이오메드, 진매트릴스, 녹십자엠에스, 바디텍메드, 씨젠 등입니다. 하지만 해당 포스팅은 주식 매수 유도 글이 아니며, 주식은 자신의 소신에 맞게 충분한 정보를 습득한 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