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이달 등장인물 제국 원작 공식영상 영화 정보

HOT 이슈

by loyal 쩡 2023. 4. 11. 17:2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Genie TV

 종이달 

오픈 2023.04.10

장르 서스펜스, 스릴러, 느와르, 로맨스

채널 ENA, Genie TV

방송 기간 2023년 4월 10일 ~ 2023년 5월 9일 (예정)

방송시간 월 ~ 화 / 오후 10:00 ~ 

방송 회차 10부작

원작 일본 가쿠다 미쓰요의 소설 <종이달>

출연 김서형, 유선, 서영희, 이시우, 공정환, 이천희 , 윤희석 外

스트리밍 티빙

시청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19세 이상 시청가)

 

 

 

■ 종이달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 주인공 : 유이화 (Cast. 김서형)

남편의 무관심 속에 살아가는 전업주부. 삶에 무료함을 느끼던 그녀는 저축은행 계약직 사원으로 일하게 되면서 점점 자신감을 되찾아가지만, 예기치 않게 VIP 고객의 돈을 빼돌리게 되면서 점차 되돌릴 수 없는 파국에 이른다.

ⓒ Genie TV

■ 종이달 소개

숨 막히는 일상을 살던 여자 유이화가 은행 VIP 고객들의 돈을 횡령하면서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되는 서스펜스 드라마

김서형 주연의 드라마 종이달이 첫 방영을 하였습니다. 드라마 <종이달>은 일본의 원작 소설 <종이달>을 드라마화한 것인데요. 숨 막히는 일상을 살던 여자 '유이화'가 은행 VIP 고객들의 돈을 횡령하면서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되는 서스펜스 드라마입니다.

 

 

728x90

 

배우 김서형은 종이달 제작 발표회를 통해, 자신이 드라마 종이달의 주인공이 된 배경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일본에서도 소설 <종이달>을 리메이크하여 영화로 만들었는데, 김서형이 해당 영화를 보게 된 것입니다. 김서형은 당시 여성 서사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때였는데, 일본 영화 <종이달>을 보고 너무 애정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이 작품을 누가 한국에서 리메이크 하나', '누가 판권을 가지고 있나' 수소문을 하게 되었고, 돌고 돌아 자신이 이 작품과 만나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Genie TV

반응형

■ 종이달 원작

드라마 종이달 원작인 일본 소설 <종이달>은 가쿠다 미츠요가 집필하였으며, 일본에서 실제로 일어난 공금 횡령 사건을 모티브로 하였다고 합니다. 주인공의 은행 공금 10억 횡령 사건 이후를 중심으로, 주변 인물이 어떤 식으로 변해갔는지를 서술해 가는 내용입니다.

 

 

■ 종이달 뜻

ⓛ 단어 그대로 '종이로 만든 가짜 달'을 뜻합니다.

② 일본에 필름 카메라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사진관에서는 초승달 모양의 가짜 달을 만들거나 그려 갖다 놓고 사진을 찍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사진을 찍은 사람들이 대부분 행복한 얼굴로 가족 또는 연인과의 한 때를 사진으로 남겼는데요. 이러한 유행으로 인해 '한 때의 가장 행복한 추억'을 의미하는 중의적인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SMALL

ⓒ Genie TV

드라마 종이달은 총 1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월 10일 첫 방영을 하였기 때문에, 예정대로라면 5월 9일 종영을 하게 되는데요. 일본 원작 소설 <종이달>이 한국 드라마 <종이달>로 현지화되면서, 일부 설정이 바뀌기도 했다고 하네요.

 

원작 소설은 90년대 일본 시중 은행인데, 한국 드라마에서는 최소 2010년 이후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주인공은 시중 은행이 아닌 제2 금융권인 저축은행에 다니는 등 좀 더 개연성 있는 소재를 사용하였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