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지맞은우리 드라마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우당탕탕 패밀리 후속

HOT 이슈

by loyal 쩡 2024. 3. 18. 17:3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 KBS

 

 수지맞은 우리 (2024) 

KBS 1TV 일일 드라마 / A Profitable Cage

 

장르 가족

방송 시간 월 ~ 금 / 오후 8시 30분 ~ 9시

방송 기간 2024년 3월 25일 ~ 2024년 9월 6일 (예정)

방송 횟수 120부작

출연 함은정, 백성현, 오현경, 강별, 신정윤

스트리밍 웨이브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추락한 스타 의사 진수지와 막무가내 초짜 의사 채우리의
쌍방 치유,정신 승리, 공감 로맨스 &
핏줄 노노! 호적 타파, 신개념 가족 만들기

 

ⓒ KBS

수지맞은우리 기획의도

1. 바닥 찍고 점프! 역주행 드라마

이 드라마는 역주행이다. 가진 것 하나 없는 주인공이 온갖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마침내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가 아닌, 처음부터 세상 모든 걸 다 가진 최정상의 여자가 파국을 맞아 바닥에 고꾸라지며 시작되는 이야기. 캐릭터 역시 지고지순, 희생적인 것과는 거리가 멀다. 너무 잘나고 똑똑하고 할 말 다 해서 조금 재수 없는 여자(?). 그런 그녀가 어느 한순간 나락으로 떨어지면서 그토록 무시하고 외면했던 허접한 인간들과 뒤엉켜 바닥부터 처절하게 구르게 되고. 그동안 자신도 몰랐던, 간과해왔던, 스스로 감춰왔던 제 안의 상처를 극복하며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용서하고 화해해 가는 이야기.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올 것 같던 여자가 사람 냄새나는 찐한 여자로, 제대로 거듭나는 이야기다. 또한, 갖은 희생과 사랑 끝에 다시 가족애를 회복하는 얘기가 아니라 핏줄이니, 호적 따위 다 파괴한 채, 그들만의 방식으로 새로 쓰는 ‘낯선 가족’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2. 공감과 성장, 상처 치유 힐링 드라마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 없고, 젖지 않고 피는 꽃 없듯, 세상 살면서 상처 하나 없는 사람? 결코 없다! 부모, 자식, 남편, 아내, 형제, 연인, 친구, 동료, 상사... 태어날 때부터 시작되어 점차 방대해지는 수많은 관계 속에서, 서로가 서로에게 상처받고, 상처 주며 사는 불완전한 인간, 바로 우리들. 이 드라마는 저마다 가슴 깊숙한 곳에 상처를 품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때로는 그 상처가 자신을 찌르기도 하고, 타인을 위태롭게도 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공감의 말 한마디, 언제든 기대라며 슬며시 내주는 어깨, 푸근하고 소박한 한 끼 밥상. 정말이지 별것 아닌 사소한 온기로 서로의 상처를 극복해나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고단한 하루를 마치고 둘러앉은 시청자들에게 진정한 위로와 따뜻한 격려가 되는 행복한 드라마가 되고자 한다.

 

 

728x90

 

다가오는 3월 25일부터 <우당탕탕 패밀리>의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KBS1 일일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 입니다. 수지맞은 우리는 추락한 스타 의자 진수지와, 막무가내 초짜 의사 채우리의 쌍방 치유 & 정신 승리 & 공감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기존의 호적을 타파하고 신개념 가족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해요.

 

 

■ 수지맞은 우리 등장인물

 

ⓒ KBS

진수지 (배우 : 함은정)

33세 / 여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 작가 / 방송인

 

“모르면 그냥 들어! 함부로 나대지 말고!” 

준종합병원 해들병원 정신과 의사. 방송사 상담 및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대중의 인지도가 높아져 현재 섭외 1순위로 꼽히는 방송인. 후 2년간 외래 진료 예약은 모두 차 있고, 각종 방송과 북 콘서트, 팬 사인회 등 빼곡한 외부 일정으로 하루 서너 시간 이상 잠을 자본 적 없는, 한 마디로 핫 스타. 

 

무슨 일이든 한번 시작하면 끝을 보고야 마는 완벽주의자. 그녀의 이런 완벽주의 성향은 어린 시절 깊은 내면의 상처에서 기인한 것. 다시는 누군가에게 버려지지 않고자 남들보다 몇십 배 노력하고 또 노력했다. 결국, 그 노력의 대가로 오늘날 최고의 자리에 오른 그녀지만 가슴 깊은 곳, 지금보다 더 최고가 되어야만 살아남을 거라는 강박이 도사리고 있다. 승승장구 영원할 것만 같던 그녀의 견고한 성에 어느 순간부터 미세한 균열이 시작된다. 그 시작은 어쩌면 햇병아리 의사 채우리, 바로 그놈이다.

 

 

 

반응형

ⓒ KBS

채우리 (배우 : 백성현)

35세 / 남 /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의사든 연예인이든, 하나만 하시죠? 병원이 그쪽 셀럽놀이 하는 놀이텁니까?”

선영의 아들. 두리의 오빠. 실력 있고 성실하고 따뜻하고 예의 바르고 유머러스한데다 정의감까지 넘치는, ‘부모가 누군지, 정말 잘 키웠다’ 소리가 절로 나오는 그런 남자. 환자에 대한 이해와 신뢰가 최우선인 그의 눈에, 오직 개인의 성공과 성취욕으로 가득한(해 보이는) 수지가 곱게 보일 리 없다.

 

얼마 후, 마당집 문간방 세입자로 들어온 수지에게 자신의 방을 빼앗기는 봉변까지 당하고. 난데없이 수지와 한 지붕 한솥밥 먹는 처지가 된다. 언젠가부터 그의 눈에 조금씩 그녀의 숨겨진 상처가 보이기 시작한다. 그 상처를 꽁꽁 숨기느라 날 선 독기를 뿜어내는 그녀가, 어쩐지 아프다. 더럽게 신경 쓰이고, 걱정되고, 화가 나 미칠 것 같다. 설마?!!

 

 

 

 

SMALL

ⓒ KBS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의 첫 방영일은 약 일주일 정도 남은 상태인데요. 오늘을 기준 다음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 KBS1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고 하니 본방사수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보기 서비스는 웨이브에서 가능해요. 드라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알고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를 더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