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머리카락 정전기 예방 및 대처법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6. 15. 16:2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머리카락 정전기가 일어나게 되면 보기에도 지저분해 보이고, 머리카락을 관리하기가 어려워지죠. 저는 평소 머리카락 정전기가 정말 잘 일어나는 편이라 너무 고민이에요 ㅠㅠ 그래서 외출을 할 때마다 신경이 쓰이는..

 

하지만 더 이상 가만히 있을 수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알아본 머리카락 정전기 예방 및 대처법을 공유해드릴게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트리트먼트

 

주위를 보니 머리를 감을 때,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지 않고 샴푸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고요. 하지만 샴푸는 머리카락을 관리해주는 것이 아닌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샴푸만 사용하신다면 머리카락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건조해지면 자연스럽게 머리카락 정전기도 일어나게 되겠죠? 그러니 앞으로는 트리트먼트도 사용해주세요. 샴푸로는 두피만 감아주고, 트리트먼트로는 두피를 제외한 머리카락에만 도포해주신 후 깨끗이 헹궈주시면 됩니다. 

 

 

 

 

 

헤어 에센스

 

머리를 감은 후 머리카락을 말릴 때, 헤어 에센스를 이용하여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해주세요. 헤어 에센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와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살짝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에센스를 발라주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고데기를 사용하신다면 고데기를 끝내신 후 마무리로 에센스를 발라주세요. 에센스는 기름성분이기 때문에, 에센스를 도포하신 후 고데기를 사용하는 것은 머리카락을 튀기는 행위라고 ㅠㅠ 

 

 

 

 

 

자연 건조

 

많은 분들이 머리를 감은 후 머리카락을 말릴 때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하실 텐데요. 헤어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은 머리카락은 건조하게 만들고, 상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차가운 바람 또는 자연 바람을 이용하여 말려주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두피를 제대로 말려주지 않는다면, 습한 환경 탓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꼭! 제대로 말려주세요~

 

 

 

 

 

나무 빗

 

머리카락 정전기가 일어나서 머리를 빗었더니, 정전기가 더 많이 일어나 고생했던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실 것 같아요. 플라스틱 빗을 사용할 경우 흔히 일어나는 상황으로, 정전기가 일어난 머리카락은 정전기를 방지하는 나무 빗을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분무기

 

이미 일어난 머리카락 정전기는 분무기를 이용하여 살짝 물을 뿌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분무기가 없다면 손에 물을 살짝 묻혀주신 후 쓸어내려주셔도 좋고요. 다만 물을 너무 많이 묻힐 경우 스타일링한 머리가 망가지거나, 떡져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가습기

 

다들 아시다시피 머리카락 정전기가 일어나는 이유는 건조함 때문입니다. 따라서 건조하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주시는 것도 중요한데요. 너무 건조한 환경에 있는 분이라면 가습기를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듯!

 

 

 

 

 

섬유유연제

 

옷에서 나는 정전기가 머리카락에까지 영향을 줄 수도 있어요. 옷에서 일어나는 정전기는 섬유유연제를 이용하여 어느 정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 옷을 세탁하실 때, 세제와 별개로 섬유유연제도 사용해보세요. 하지만 섬유유연제의 과다 사용은 옷을 상하게 할 수 있다는 점. 그러니 적당량만 사용해주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견과류 종류 생각보다 많네  (0) 2020.06.17
CGV 조조할인 시간 알고 가자  (0) 2020.06.16
로즈마리 키우기 성공 방법  (0) 2020.06.02
한글 세로쓰기 쉬운 방법  (0) 2020.05.06
무화과 효능 BEST  (0) 2020.05.0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