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견과류 종류 생각보다 많네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6. 17. 15:5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여름이 되고 나니 기운도 없고 몸도 쉽게 지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얼마 전부터 다이어트도 할 겸, 건강도 챙길 겸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이왕 운동을 하는 김에, 식단도 제대로 하고자 하는 마음에 이것저것 알아봤는데요. 견과류가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견과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땅콩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땅콩은 대표적인 고지방, 고단백 건강식품이죠.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칼륨이 있어 피로 해소, 노화 예방, 기억력 향상 등의 효과도 있어요. 하지만 땅콩 알레르기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섭취에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다는 점.

 

 

 

 

 

호두

호두는 사람의 뇌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어,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설이 있죠. 조금은 징그럽다는 생각도 듭니다. 호두는 필수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수험생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추천하는 견과류예요. 기억력을 향상해주면서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 외에도 성인병 예방, 피부 개선, 노화 방지, 강장 효과 등이 있습니다. 

 

 

 

 

 

아몬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견과류 종류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 철분, 칼슘이 풍부한 견과류인데요. 불포화지방산이긴 하지만 열량이 높기 때문에 과잉 섭취는 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견과류들과 마찬가지로 노화 예방에 좋은 아몬드, 하루 15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니 섭취하시기 전 체크해주세요~

 

 

 

 

 

해바라기씨

크기가 작아 다른 견과류 종류들에 비해 드시는 분들이 적을 것 같은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를 드실 때는 젖은 가제 수건에 넣은 뒤 살짝 비벼주시면 껍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도 역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몸에 이로운 견과류 종류 중 하나인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성인병과 동맥경화증, 혈액 응고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에도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심혈관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비타민 B가 풍부하다고 해요.

 

 

 

 

 

마카다미아

개인적으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견과류 종류 중 하나입니다. 단독으로만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초콜릿이나 타르트, 아이스크림, 파이 등의 디저트 류에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생각해보면 저도 초콜릿 속에 들어있던 마카다미아를 처음 접했던 것 같아요.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뇌를 활성화시켜주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동맥 경과 등의 심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도 좋다고!

 

 

 

 

 

제가 알려드린 견과류 종류 잘 보셨나요? 견과류 종류가 생각보다 많은데요. 전체적으로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주고, 피부 개선과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섭취하기에도 좋지만, 칼로리가 높아 과잉 섭취는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점까지! 지금까지 견과류 종류와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으니, 여러분들도 이 점 참고하신 후 견과류 섭취하시기 바라면서 그럼 저는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에 좋은 과일 BEST  (0) 2020.06.18
버터 마가린 차이 이것  (0) 2020.06.17
CGV 조조할인 시간 알고 가자  (0) 2020.06.16
머리카락 정전기 예방 및 대처법  (0) 2020.06.15
로즈마리 키우기 성공 방법  (0) 2020.06.0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