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몬 효능 많아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6. 22. 16:1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여러분은 레몬만 단독으로 드실 수 있으신가요? 저는 신 음식을 잘 먹지 못해 레몬만 단독으로 먹지는 못하지만 ㅠㅠ 레몬을 좋아하여 샐러드나 사이다를 먹을 때는 꼭 레몬즙을 첨가하여 먹는 편이에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레몬의 새콤한 맛이 음식과 사이다를 더 맛있게 만들어 주거든요.

 

그런데 알아보니, 레몬 효능도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지금 저는 새콤한 레몬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입 안에 침이 고이기 시작했는데요. 지금부터 레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볼게요.

 

 

 

 

 

 1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레몬에는 비타민 C와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C가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펙틴 성분은 뇌가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펙틴은 수분을 제공하여 배변 활동을 도와주기도 하기 때문에 매우 도움이 되는 성분이에요. 레몬의 칼로리도 100g당 31kcal로 낮은 편에 속한다는 점. 하지만 아무리 레몬의 칼로리가 낮더라도, 과다 섭취하게 될 경우에는 당 흡수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감기 예방 & 피부 미용

레몬의 비타민 C는 감기 예방과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콜라겐을 형성하고 피부의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해주기도 하지요. 레몬에는 레티놀이란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레티놀 성분은 안티에이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 효능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3  면역력 향상

레몬을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데,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면역력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은 높을수록 좋은 거 아시죠?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면 감기도 잘 걸리고, 이런저런 잔병치레가 많아지게 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건강에 있어 면역력은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보통은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레몬을 섭취하는 방법으로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4  해독 & 살균 작용

회를 먹거나 고기를 구울 때, 레몬 즙을 뿌리는 것 보신 적 있으실 거예요. 이게 바로 레몬 효능의 살균 작용과 해독 작용 때문입니다. 회에 레몬즙을 뿌려주면 미생물 증식이 억제되는 효과가 있고, 고기를 구울 때 레몬즙을 뿌려주면 고기가 열에 구워지면서 생성하는 발암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주기도 하는 레몬! 앞으로도 조금씩 꾸준히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레몬은 레몬즙을 뿌리는 것뿐만 아니라 레몬차로도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경우 역시 살균 작용을 하여 구강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레몬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효능이 정말 많은 레몬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과다 섭취하는 경우 당의 흡수량이 필요 이상으로 많아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고요. 빈속에 레몬을 먹을 경우 위에 무리를 주거나 속 쓰림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 그러니 여러분들은 레몬 효능과 부작용 모두 잘 살펴보시고 섭취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