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귀가 간지러운 이유 파지 마세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0. 7. 19:3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보통 귀가 간지러울 때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대충 비벼 간지러움을 해소하곤 합니다. 하지만 귓속이 간지러운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주기적으로 귀가 계속해서 간지럽다면 귀가 간지러운 이유를 파악한 후, 원인에 따라 그에 맞는 방법을 이용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귀가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귀에 귀지나 머리카락 등의 노폐물이 있는 경우 귀가 간지럽게 됩니다. 이런 경우 노폐물을 제거해주면 자연스럽게 귀가 간지러운 현상도 없어집니다. 머리카락처럼 노폐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손을 이용하여 제거할 수 있는데, 귀지처럼 작은 경우에는 조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귓속의 귀지를 제거하실 때, 면봉 또는 귀이개를 사용하시는데 이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면봉이나 귀이개를 사용하면 귓속 노폐물을 오히려 귀 안쪽으로 밀어 넣을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귀지는 자연스럽게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굳이 귀를 파주실 필요는 없는데, 만약 귀가 간지러운 이유가 귓속 노폐물 때문이라면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귀지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귀가 간지러운 이유, 귓속에 개미나 작은 벌레가 들어갔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귀가 간지러울 뿐만 아니라 통증도 함께 느껴지니 단순히 귀가 간지러운 것인지, 아니면 벌레가 들어간 것인지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벌레가 들어간 경우라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귓속에 귓속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에도 귀가 간지럽게 되는데, 평소 면봉이나 귀이개를 자주 사용하셨다면 염증일 확률은 더욱 올라갑니다. 면봉이나 귀이개는 아무래도 귀에 자극을 주게 되고 귓속에 상처를 내기 쉽습니다. 소독되지 않은 면봉과 귀이개 사용은 귓속 세균 감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귀가 간지러운 이유, 의아하게도 귀지가 너무 없어서일 수 있습니다. 적당량의 귀지는 밖의 세균으로부터 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귀지가 너무 없게 되면 세균으로부터 귀를 보호하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 간지러움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귀에 물이 들어간 경우에도 귀가 간지럽게 되는데, 귀에 들어간 물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배출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도 물이 배출되지 않는다면 중이염에 걸릴 위험이 있으므로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급한 대로 면봉을 이용하여 귓속 물을 제거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소독하지 않은 면봉 사용은 오히려 귀의 염증을 유발한다는 것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귀가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