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충격이네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0. 13. 15:4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탈모까진 아니더라도 어느 순간부터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이 많아진다면 자연스레 걱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당장은 아니라도 언젠간 탈모에 걸릴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미 탈모가 진행된 상황이라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에 따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탈모가 아닌 경우에는 머리카락 뻐지는 이유에 대해 파악한 뒤, 그 원인에 따른 대처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첫 번째는 지나친 다이어트입니다. 우리 몸에는 필수적으로 공급해주어야 하는 영양소가 있기 마련인데, 다이어트를 너무 과도하게 한 나머지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조차 공급받지 못하게 된 것입니다. 운동과 적당한 식이요법을 동반하여 건강한 방법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좋지만, 영양소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먹는 양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멈춰주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다이어트는 적게 먹는 것이 아닌 어떤 것을 먹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경우에도 머리카락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스트레스를 아예 받지 않는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지만, 자신만의 방법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면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을 줄일 수는 있을 것입니다. 잠을 자는 것도 좋고, 친한 지인들을 만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 발버둥을 치는 것보다 상황을 인정하고, 건강하게 해결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불면증 환자들도 많다고 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는 것 또한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잠에 잠을 청하기 어렵다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를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잠에 청하기 1~2시간 전 반신욕을 하여 몸의 피로를 풀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흡연과 음주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흡연과 음주는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 그중 하나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입니다. 흡연과 음주를 한다면 가끔씩, 적정량만 소비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귀찮다는 이유로 머리를 감은 후 제대로 말리지 않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젖은 머리카락을 방치하게 되면 습한 환경에 두피가 노출되어 세균이 번식하게 됩니다. 따라서 머리를 감은 후에는 반드시 머리를 말려주셔야 하는데,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두피라도 말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리를 말릴 때는 뜨거운 바람보다는 시원한 바람 또는 수건을 이용하여 말리는 것이 좋으니 참고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