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입술이 트는 이유 알아봤어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1. 23. 16:3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입술이 심하게 트게 되면 껍질이 벗겨지고, 피가 나며 따가움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입술이 자주 트시는 분들은 입술 관리가 중요한데, 제대로 된 입술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입술이 트는 이유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입술이 트는 이유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이 트는 이유 중 가장 많은 퍼센티지를 차지하는 것은 건조함입니다. 평소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고, 자신에게 맞는 립밤을 발라주어 입술을 보호해주도록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몸의 건조함이 심해질 경우에는 입술이 트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피부까지 영향을 주게 돼 됩니다. 또한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분 관리에 신경 써주시고, 환경이 너무 건조하다면 가습기를 이용하도록 합니다.

 

 

 

자신의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을 섭취했거나,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여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 것일 수 있습니다. 평소 입술이 잘 트지 않는데 갑자기 트기 시작했다면, 잘못 먹은 음식이나 잘못 바른 화장품이 없는지에 대해 체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운 음식이나 산도가 높은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한 경우도 입술이 트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이 입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입술이 건조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입술이 틀 때는 매운 음식, 산도가 높은 음식을 되도록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이 너무 강한 곳에 오랜 시간 있었을 경우에도 입술이 틀 수 있습니다. 입술은 매우 약한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손상을 입게 됩니다. 자외선은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립밤을 챙겨 다니면서 틈틈이 발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 몸은 일정량 이상의 비타민을 필요로 하는데, 필요한 양의 비타민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도 입술이 트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리보 플래빈 결핍일 수도 있는데, 입술이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따라서 입술이 트지 않기 위해서는 수분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필수 영양소(비타민)도 잘 챙겨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항목 해서 해당 사항이 없으시다면, 최근에 사용하던 치약을 바꾸진 않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치약 사용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난 것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습관적으로 입술에 침을 바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입술에 침을 바르는 습관은 입술 건강에 아주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입술에 묻은 침이 증발하면서 입술을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손을 이용하여 입술을 자주 만지시는 분들도 있는데, 손에는 세균이 많기 때문에 웬만하면 얼굴은 함부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입술이 트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혈에 좋은 차 BEST  (0) 2020.11.24
코피 멈추는 방법 이거예요  (0) 2020.11.24
화상입었을때 대처법 주의하세요  (0) 2020.11.20
액체괴물 지우는 방법 이렇게!  (0) 2020.11.17
껌 떼는법 쉬운 방법으로  (0) 2020.11.1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