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빈혈에 좋은 차 BEST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1. 24. 17:5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혈액 중에 적혈구의 수가 감소했거나, 헤모글로빈 농도가 부족한 상태를 빈혈이라고 합니다. 빈혈은 사람을 무기력하고 피로하게 만들며, 어지러움을 동반하기 때문에 원인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에 따라 빈혈 증상이 단기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장기적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데 장기적인 경우 평소 식습관에도 신경을 써주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오늘은 빈혈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빈혈에 좋은 차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차

우엉은 혈액을 정화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빈혈이 있으신 분들이 섭취하기 좋은 차입니다. 평소 코피를 자주 흘리시거나, 최근 상처 등으로 인해 많은 양의 피를 흘리셨다면 우엉차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우엉은 이눌린 성분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신장의 기능을 향상하고, 이뇨작용과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주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돼지고기와 함께 섭취 시 음식 궁합이 좋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추차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며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밤에 잠을 잘 못 주무시거나 스트레스받는 일이 많으신 분들도 섭취하기 적합합니다. 심신이 안정되면서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빈혈에 좋은 차로도 권해드립니다. 다만 대추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다이어트에 좋지 않으니 적당량만 섭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매실차

매실은 칼슘과 철분이 많기 때문에, 빈혈이 있으신 분들이 섭취하시기 좋습니다. 비타민 E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회복, 소화기능 향상에도 좋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적합합니다.

 

 

 

인삼차

사람의 원기를 회복시켜주기도 하여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인삼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사람의 면역력을 높여주기도 하며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애초에 몸의 열이 많은 사람이나 혈압이 높은 사람이 섭취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필요 이상으로 열이 많아지게 되면 오히려 몸이 고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루이보스티

면역력에 좋은 차로 유명한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유지에 도움을 주며,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등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구기자차

마지막으로 구기자는 칼슘, 철, 인이 풍부하여 빈혈에 좋은 차 중 하나입니다. 또한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뇌 기능을 향상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고, 피로 해소를 촉진해주기도 합니다. 포도당과 아미노산의 흡수를 촉진하여 몸무게를 늘게 하지만, 항 지방간 요인인 베타인 성분이 있어 지방간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자신의 판단에 따라 섭취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