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에 가스찰때 좋은 음식 BEST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2. 11. 15:4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살면서 배에 가스차본 경험, 다들 한 번씩은 있으시죠? 배에 가스가 차면 매우 불쾌한 느낌이 듭니다. 심한 경우 꾸르륵 소리가 동반하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배에 가스 찰 때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지금부터 배에 가스찰때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

샐러드, 볶음 요리, 국 등 여러 가지 요리에 활용되는 양배추. 양배추는 위장에 좋은 비타민 U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 해독 작용, 변비 개선 등에도 효능이 있어 배에 가스찰 때 섭취하기 좋습니다. 100g 당 20kcal로 열량도 매우 낮고,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보통 양배추의 심지는 매우 딱딱하여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심지를 살짝 찐 후 다른 과일들과 갈아 주스로 마시면 됩니다.

 

 

 

매실

매실 역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배에 가스찰때 좋은 음식입니다. 저지방, 저열량인 것은 물론 비타민 E 성분이 있어 신진대사 촉진, 변비 해소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실은 변비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에도 도움이 되며 위와 장의 움직임을 도와줍니다. 매실은 회와 함께 섭취할 때 궁합이 좋고, 보통 매실주나 매실 장아찌, 매실차, 매실정과 등의 형태로 섭취합니다.

 

 

 

치커리

치커리에는 인티 빈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인티 빈 성분은 소화작용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은 쌈채소로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요리에 곁들이거나 샐러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 비만 예방에 도움됩니다. 

 

 

 

유산균

배에 가스찰때 좋은 음식 마지막은 유산균입니다. 대표적인 유산균 음식으로는 요구르트, 된장, 피클, 아스파라거스, 귤, 두부 등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유산균을 섭취하면 장운동을 도와 체내 가스를 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배에 가스찰때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가스 빼는 자세를 통해서도 체내 가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가스 빼는 자세는 바로 고양이 자세입니다. 발과 손을 적당한 넓이로 바닥에 대주신 후, 엉덩이를 하늘로 추켜올려 5 ~ 10초간 유지합니다. 이 동작을 3 ~ 5회 반복하다 보면 체내 가스가 배출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바로 가스가 배출되지 않는다면 조금 더 오랜 시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평소에 틈틈이 걷기 운동을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걷기 운동의 효과는 굉장히 많은데, 그중 하나가 장운동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틈틈이 걷기 운동을 해준다면 장운동도 활발해지고, 애초에 가스가 차 불쾌한 느낌을 받을 일이 줄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걷기 운동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 더욱 추천드립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앉아서, 또는 누워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데 조금씩이라도 더 많이 걷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