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쌀벌레 없애는법 효과 제대로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2. 11. 17:5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밥을 하기 위해 쌀통을 열었는데 쌀벌레가 있었던 경험 있으신가요? 쌀벌레가 있는 쌀 그대로 밥을 했다고 생각하면 너무 끔찍합니다. 오늘은 쌀벌레 없애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요. 쌀벌레로 인해 고통받았던 경험이 한 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쌀벌레의 몸집은 매우 작지만, 몸집이 작다고 해서 무시할 것이 되진 못합니다. 쌀벌레들은 번식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쌀벌레는 초기에 제대로 잡아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쌀벌레는 마늘이나 고추 등의 매운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에, 양파 또는 고추를 쌀통에 같이 보관해주시면 쌀벌레를 쫓아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한 번 넣은 양파, 고추는 2~3개월에 한 번씩 새것으로 교체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쌀벌레 없애는법 두 번째는 차가운 환경입니다. 이 방법은 살짝 귀찮게 느껴질 수 있으나 효과는 큽니다. 스테인리스에 쌀을 담은 후 차가운 물에 담가주시는 방법인데요. 쌀벌레들은 추운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해주시면 쌀벌레들이 다른 곳으로 도망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해주실 때는 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또는 바로 먹을 쌀만 소량씩 작업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쌀벌레들은 알코올에도 매우 취약합니다. 깨끗한 솜에 알코올을 묻힌 후, 쌀통에 넣고 완전히 밀폐해주시면 쌀들 속에 숨은 쌀벌레들을 모두 박멸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주실 때는 쌀통을 완전히 밀폐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쌀벌레들이 알코올을 흡입해야 하는데, 공기가 통할 경우 알코올이 증발하여 아무런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방법을 사용한 후에는 쌀들에서 죽은 쌀벌레를 골라내야 한다는 귀찮음이 동반합니다. 

 

 

 

쌀통에 계피를 꽂아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쌀벌레들은 계피향을 싫어하기 때문에, 쌀과 계피를 함께 둘 경우 자연스럽게 다른 환경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계피는 집 근처 시장이나 마트를 통해 쉽게 구하실 수 있으며 금액도 저렴합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쌀벌레 없애는법 어떻게 보셨나요? 개인적으로는 다른 귀찮은 방법보다 양파, 고추, 계피를 이용한 방법이 가장 현실적이고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사실상 쌀벌레가 생긴 쌀은 웬만하면 버려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때문에 애초에 쌀벌레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그러니 쌀벌레가 걱정되신다면, 쌀을 구매한 뒤 양파 또는 고추, 계피를 함께 보관해주세요. 애초에 쌀벌레가 생기지 않는다면 쌀벌레 없애는법도 필요하지 않을 테니까요. 그럼 여러분들 모두 깨끗하고 맛있는 밥 드실 수 있기 바라면서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