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딸기 효능 및 부작용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3. 30. 11:4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산딸기는 딸기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맛으로 맛의 즐거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주스 또는 잼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은 산딸기, 산딸기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딸기 효능, 산딸기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이 항산화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재생을 도와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 피부 재생의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위에서 말했듯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잡티를 없애주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 준다고 하네요.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싶다면 산딸기를 섭취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산딸기 효능. 산딸기는 자양강장, 기력 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력을 향상해주며, 원기의 회복을 도와주는 산딸기.

 

산딸기는 시력 보호에도 효과가 있으며 녹내장, 백내장 등의 눈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산딸기는 칼로리가 낮지만, 섬유질과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산딸기의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배변활동을 도와주고 변비 예방의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산딸기를 구입하실 때에는 붉은색이 진하고, 크기가 크며 무르지 않은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딸기를 보관하실 때 온도는 1~5℃가 좋으며, 되도록이면 냉장 보관하여 빨리 먹도록 해주세요.

 

산딸기는 일반 딸기보다 단단하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씻는 것이 좋은데요.

 

30초 이상 물에 담가 두게 될 경우 산딸기의 비타민 C가 빠져나온다고 하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의 균형이 맞춰지기 때문에 궁합이 잘 맞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요구르트나 요구르트 등과 함께 갈아먹는 것도 산딸기를 섭취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산딸기 효능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산딸기 부작용도 있으니 산딸기를 섭취하시기 전, 부작용에 대해서도 체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산딸기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따라서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산딸기를 많이 섭취하면 안 좋을 수 있는데요.

 

특히 일사병 증상이 있는 분들은 가급적 산딸기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딸기를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과 설사가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산딸기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산딸기를 섭취하게 되면 기침, 가려움 등으로 인한 병원 방문을 해야 할 수도 있으니, 자신의 체질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을 필요가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산딸기의 아스피린, 수산 성분이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끔가다 비슷한 외형으로 인해 산딸기와 복분자를 혼동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복분자와 산딸기는 엄연히 다른 식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감기 빨리 낫는법 살펴보자  (0) 2020.04.01
달리기 운동효과 총정리  (2) 2020.03.31
2020년 삼재띠 삼재  (0) 2020.03.27
졸릴때 잠깨는 법 기억하자  (0) 2020.03.26
카페인 없는 차 종류 BEST  (0) 2020.03.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