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른쪽으로 누워자면 안되는 이유 충격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2. 22. 18:0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여러분들은 잠을 잘 때 어떤 자세로 주무시나요? 정자세로 주무시는 분, 왼쪽으로 누워 주무시는 분, 오른쪽으로 누워 주무시는 분, 엎드려 주무시는 분, 몸을 움츠리고 주무시는 분 등 다양할 것 같은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올바른 수면 자세는 정자세로 잠을 자는 것입니다.

 

 

 

때문에 정자세가 아닌 다른 자세로 주무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이제부터는 정자세로 잠을 잘 수 있도록 노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특히 오른쪽으로 누워 주무시는 분들은 꼭! 오른쪽으로 누워 자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거든요. 

 

그렇다면 오른쪽으로 누워자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제가 오른쪽으로 누워자면 안되는 이유를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으로 누워자면 안되는 이유, 바로 식도와 관련이 있는데요. 오른쪽으로 누워 잠을 잘 경우, 위액이 식도를 타고 역류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위액이 식도를 타고 역류하게 되면 괄약근이 약화되기도 하고, 자고 일어났을 때 속이 쓰린 증상이 동반될 수 있어요.

 

 

 

만약 자신은 분명 왼쪽으로 누워 잠을 잤거나 정자세로 잠을 잤는데, 일어나 보니 오른쪽으로 누워있었던 적 있으신가요? 모든 분들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 경우에는 위가 좋지 않아 자신도 모르게 편한 자세를 취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보통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러한 분들은 오른쪽으로 누워 자는 것이 왼쪽으로 누워 자는 것보다 적합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오른쪽으로 누워 잠을 잘 경우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의 운동과 혈액순환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오른쪽으로 누워자면 안되는 이유, 임신을 하신 분이라면 더더욱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임신을 하신 분이라면 왼쪽으로 누워 자야 혈액 흐름이 원활해지고 태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왼쪽으로 누워 잠을 자야 림프 순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체내 노폐물을 좀 더 효과적으로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 몸속 심장, 췌장, 위 등은 모두 왼쪽에 있다는 것 아시죠? 심장의 대동맥이 왼쪽으로 틀어져있기 때문에, 왼쪽으로 누워 잠을 자는 것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른쪽으로 누우면 위가 췌장을 압박하여 췌장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누워 자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오른쪽으로 누워자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알아보다 보니 왼쪽으론 누워 잠을 자는 것도 좋은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역시 가장 좋은 수면 자세는 정자세로 잠을 자는 것입니다. 천장을 똑바로 보고 누워주신 후, 어깨를 펴고 손바닥이 천장을 볼 수 있도록 팔을 펴주세요. 이때 무릎 뒤에 작은 쿠션을 놓아주시면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