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진대사 높이는법 이대로만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2. 23. 18:0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신진대사란 우리 몸이 에너지를 소모하는 화학적 작용을 말합니다. 신진대사가 높을 경우, 에너지 소모를 많이 하는 만큼 칼로리 소모도 많이 하게 되기 때문에 비만 위험이 줄어듭니다. 

 

반대로 신진대사가 낮은 경우에는 섭취한 음식을 잘 소화시키지 못하고,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들은 지방으로 바뀌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쉽습니다. 보통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바르지 못한 식이습관을 가지신 분들이 신진대사가 낮은데, 건강면에서도 좋을 것이 없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높여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터 신진대사 높이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진대사 높이는법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물을 먹는 비율보다 커피나 음료수, 술을 먹는 비율이 훨씬 높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수분 섭취만큼 건강에 좋은 것은 없습니다. 커피나 음료수보다는 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물을 마실 때는 가급적 따뜻한 물을 마셔주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도 신진대사 높이는법입니다. 너무 무리하실 필요는 없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실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강도가 센 운동을 한다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강도가 센 운동 보다도 꾸준히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 운동 하나에 집중해주시는 것보다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적당히 병행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숙면 시간도 놓치시면 안 됩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12시가 되어서야 잠을 청하곤 하는데, 신진대사를 높이기 위해서는 밤 10시 전에 잠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루 수면 시간은 8시간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충분하지 못한 수면은 피곤함만 느끼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 필요한 호르몬을 제대로 분비하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스트레스를 케어하는 것도 신진대사 높이는법입니다.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경우 소화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잘 케어하고 정신 상태를 쾌적하게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진대사 높이는법을 더욱 숙지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눈치채셨겠지만, 신진대사가 높을수록 살을 빼기도 훨씬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신진대사를 높이고 싶으시다면 아침도 꼬박꼬박 챙겨 드셔야 챙겨 드셔야 합니다. 잠을 자고 일어난 후 우리의 몸은 에너지원을 요구하게 되는데, 이때 에너지원을 주지 않으면 신진대사가 떨어집니다. 따라서 신진대사를 높이기 위해서는 아침을 잘 챙겨 드셔야 하고, 되도록 아침은 잠에서 깨고 난 후 1시간 안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음식에는 오렌지, 레몬, 귀리, 고추, 콩 등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진대사 높이는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